11번가, 소비기한 임박 상품 구매객수 증가…실속형 소비 영향
11번가 슈팅배송의 소비기한 임박 상품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에 식비, 생활비를 아끼려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소비기한 임박 상품의 구매고객 수가 지난해 상반기 대비 하반기 9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결제거래액도 47% 이상 늘었다.
11번가는 슈팅배송을 통해 소비기한은 임박했지만 사용 및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을 모아 최대 80%의 높은 할인율로 판매하고 있다.
고객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은 냉동 간편식, 대용량 음료, 식료품 등으로 조사됐다. 또 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캡슐)으로 나타났다.
박세환 11번가 리테일운영담당은 “유례없는 물가 부담에 가격이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최우선 요소로 작용했다”면서 “가격 부담이 덜한 상품에 지갑을 여는 ‘실속형 소비’에 대한 관심이 꾸준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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