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맛집 5곳
- 웨이팅 필수 가성비 숙성회 맛집, ‘도림항’
- 한 입 먹으면 이성의 끈을 놓게 된다는 ‘월래순교자관’
- 겉바속촉 튀김 족발이 맛있는 그곳, ‘대두족발’
-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의 짬뽕 수제비, 구로 ‘이천성모메존칼국수’
- ‘맛과 꾸준한 정성이 진리다’ 남구로역 ‘무니골식당’
회사 단지가 빼곡히 밀집해 있는 구로에는 회사원들을 사로잡기 위한 맛집도 즐비해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2분 거리에 있는 깔깔 거리에는 점심시간 점심 특선과 저녁 시간 저녁 모임, 회식 장소로 선호하는 맛집을 찾는 직장인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한다. 때문에 까다로운 구로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검증된 이색 맛집들이 많다. 수많은 구로 맛집 중에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구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웨이팅 필수 가성비 숙성회 맛집, ‘도림항‘
깔깔거리 건너편에 있는 도림항은 구로에서 일하지 않아도 다른 지역에서도 숙성회를 맛보러 찾아오는 숙성회 맛집이다. 생선을 잡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생선의 감칠맛을 끌어올리는 츠모토식 숙성을 통해 숙성한다고. 직접 보고 고른 횟감과 해산물로 서울 숙성회 맛집 TOP5로 꼽아도 손색없는 이 곳은 그래서인지 늘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 여유를 갖고 방문하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일 휴무
- ✔메뉴
오늘의 숙성회 54,000원, 미나리 동백바지락탕 30,000원
한 입 먹으면 이성의 끈을 놓게 된다는 ‘월래순교자관’
가리봉 시장 남문 인근에 위치한 ‘월래순교자관’은 다양한 중국식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군만두’와 ‘소룡포’가 인기 메뉴이며 취향에 따라서 ‘지삼선’, ‘완탕’, ‘토마토계란볶음’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군만두와 소룡포가 유명한 이유는 역시 뛰어난 맛 때문이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터지는 육즙은 순식간에 입맛을 사로잡고 흑식초와 간장, 다진마늘 소스를 곁들이면 느끼함을 꽉 잡아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20 – 16:00 월요일 휴무
- ✔메뉴
소룡포 7,000원, 완탕 5,000원
겉바속촉 튀김 족발이 맛있는 그곳, ‘대두족발‘
족발과 튀김, 따로 먹어도 맛있는 메뉴 2개를 합쳤다. 바로 튀김 족발이다. 깔깔 거리에 위치한 대두족발은 쫀득쫀득한 식감에 바삭함이 더해진 튀김족발이 시그니처 메뉴인 곳으로 족발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매일 한정된 생족을 당일 삶아 더욱 쫀득한 식감을 살린 대두족발. 매장 식사뿐 아니라 배달도 가능하니 근방에 위치한 분이라면 배달로 편하게 먹어보자.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01:30 / 일요일 14:00-22:00
- ✔메뉴
튀김족발(앞다리) 45,000원 / 튀김족발(뒷다리) 39,000원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의 짬뽕 수제비, 구로 ‘이천성모메존칼국수’
지하철 1호선 온수역 인근에 자리한 수제비 맛집. 수염 난 사장님의 얼굴을 따 ‘털보네’로도 불린다. 얼큰한 맛의 짬뽕 수제비로 유명하다. 황태와 사골로 낸 육수로 짬뽕 국물을 만들고 오징어와 홍합, 새우등의 해물과 야채, 수제비를 푸짐하게 넣는다.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의 칼칼한 국물이 중독을 부르는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월요일 휴무
- ✔가격
짬뽕수제비 9,000원, 해물손칼국수 9,000원, 해물수제비 9,000원
‘맛과 꾸준한 정성이 진리다’ 남구로역 ‘무니골식당’
특허받은 삼계탕이 있는 남구로역 ‘무니골식당’. 강원도 30년의 전통으로 삼계탕과 닭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100% 생 감자로 만든 감자 육수로 끓여 내는 삼계탕으로 특허를 받았는데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삼계탕 소스로는 소금도 있지만 이 집만의 특별한 숙성 마늘간장소스가 있는데 많이 짜지 않아 야들야들하게 푹 익은 닭고기와 잘 어울린다. 뜨끈한 음식이 당기거나 몸보신하고 싶을 때 안성맞춤인 맛집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00-21:00 /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특허받은 감자삼계탕 13,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