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가 발견한 창고
그 속에서 방치되었던
희귀 자동차 모델들
일부 사람들에게는 자동차는 단지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수단일 뿐이지만,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도구를 넘어서는 존재다. 그들은 클래식 자동차 쇼에서 자랑스럽게 자동차를 전시하고,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자동차의 완벽한 광택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하게 관리하기도 한다.
자동차 애호가들은 희망컨대 언젠가 차량들을 높은 가격에 팔거나, 다음 세대의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물려주기를 원한다. 이러한 이유로 방치된 장소에서 발견된 희귀 자동차는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된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자동차 탐색가들이 생각지도 못한 장소에서 차량을 발견한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자.
230대의 차량 컬렉션
목조 헛간의 자동차 무덤
작년에 네덜란드의 자동차 애호가인 Palmen이 소유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미국 자동차 등 다양한 브랜드의 자동차 230대의 차량 컬렉션이 발견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네덜란드가 대중교통을 자동차보다 우선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튜너 자동차 팬들이 많다는 것은 잘 모르고 있다. 230대의 차량 컬렉션은 교회와 두 개의 창고에서 발견되었고, 유럽에서 가장 잘 숨겨진 비밀 중 하나가 되었다.
클래식 자동차 탐색가 유튜버 ‘IMSTOKZE’가 30대 이상의 클래식 자동차가 있는 붕괴된 무덤을 발견한 사례도 있다. 해당 차량들은 수년 동안 썩어가던 낡은 목조 헛간에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었고, 그곳은 결국 무너져내려 자동차들을 묻어버렸다. 묻혀있던 자동차 중에는 빨간색 1965년식 포드 코르티나, 자가르 마크 I, 곰팡이가 핀 모리스 마이너 등이 있었다.
북프랑스 숲속의 자동차 창고
농장에서 발견된 닷선 280Z
유튜버 ‘Bearded Explorer’는 숲을 산책하다가 고물 자동차 창고를 발견했다.
북프랑스의 숲속 고물 자동차 창고는 잊혀진 클래식 자동차들로 가득했고, 시트로엥 DS, Dyna Z, PL 17, Simca Vedette, Peugeot 404,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Fintail 세 대가 숨겨져 있었다고 한다. 어떤 클래식 자동차 애호가라도 50년 동안 숨겨져 있었던 희귀한 컬렉션을 보고 놀라게 될 것이다.
작년에 유튜브 단체 ‘Junkyard Digz’는 농장에서 닛산 ‘Z’ 명칭의 전설 중 하나인 5단 변속기가 장착된 1978년식 닷선 280Z를 발견했다. 해당 차량은 미국 아이오와 중서부의 농장에서 30년 동안 그대로 방치된 상태였다. 닷선 280Z는 약간의 수리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했고, 유투버는 해당 차량을 500달러(한화 약 66만 원)에 구입했다고 한다.
부가티 타입 57 아탈란테
스포츠카로 가득 찬 농장
가장 희귀한 영국 클래식 자동차 중 하나인 부가티 타입 57 아탈란테.
해당 차량은 단 17대만 제작되었는데, 해당 차량이 영국의 어느 창고 안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해당 차량은 영국 레이싱 드라이버 클럽 Earl Howe의 소유였고, 나중에는 Dr. Harold Carr에게 팔렸다.
그는 부가티 타입 57 아탈란테를 계속 창고에 보관했고, 그곳에 1960년 이후로 계속 머물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클래식 자동차 탐색가 유튜버 Anglia Car Auctions는 클래식 영국 스포츠카들로 가득 찬 농장을 발견하기도 했다. 수십 년 동안 숨겨져 있던 해당 차량의 소유자는 발견 당시 알려져 있지 않았고, 발견된 차들 중 일부는 희귀한 시리즈 I Landrover, ’70년대 자가르 E-Types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와 같은 사례들처럼 숲속을 걷거나 공원을 산책할 때, 주위를 잘 둘러본다면 희귀한 차량을 발견하는 횡재를 얻을 지도 모른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