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승용차협회(CPCA)가 2024년 2월 8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1월 승용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1.8% 증가한 66만8,000대로 집계됐다. 하지만 12월보다는 29.5% 감소한 수치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2023년 7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CPCA가 어제 잠정 수치로 발표한 67만대보다 소폭 낮고, 지난달 말 발표한 추정치 80만대보다 낮은 수치다.
배터리 전기차 1월 전체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대수의 56.3%인 37만6,000대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6%, 12월 대비 37.12% 감소한 수치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29만1000대가 판매되어 전체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의 43.6%를 차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46.92% 증가했으나 12월 대비 16.14% 감소했다.
승용차, SUV, MPV 등 중국의 승용차는 전년 동기 대비 57.4% 증가한 203만5,000대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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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A에 따르면 중국의 1월 신에너지차 보급률은 32.8%로 1년 전의 25.6%보다 7.2%포인트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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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 판매에서 중국 브랜드의 신에너지차 점유율 51.8%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22.3%, 주류 합작 브랜드의 5.1%보다 높았다.
승용 신에너지차 도매판매대수는 76.2% 증가한 68만2,000대, 도매 점유율 32.6%로 1년 전 26.8%보다 5.8%포인트 상승했다.
신에너지차 보급률은 43.8%로 프리미엄 브랜드의 34.5%, 주류 합작법인의 7.2%보다 높았다.
CPCA는 중국 자동차 시장의 일부 수요가 12월에 초과 인출되어 1월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또한 일부 모델의 가격이 반등하고 지방 정부의 판촉 활동이 감소하여 1월 판매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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