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한 가운데 유명 여배우가 출연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아이유의 6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13일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은 붉은 배경에 ‘Shh,,’라는 자막이 띄어지며 시작한다. 아이유는 흑발의 단발머리 모습을 한 채 어딘가를 향해 올려다보는 표정을 짓고 있어 궁금증을 안겼다.
아이유의 뒤를 이어 상상하지 못한 이가 모습을 드러냈다.
바로 중화권 스타인 배우 탕웨이가 등장한 것이다.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4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과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연기상’ 등을 수상하는 등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해당 뮤직비디오에서 탕웨이는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 채 차창 밖을 지긋이 바라보는 등 짧게 등장했지만, 과연 뮤직비디오 풀버전에서는 어떤 열연을 선보일지 많은 기대가 모인다.
특히 탕웨이가 국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아이유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이에 탕웨이는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을 통해 출연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는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하다.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한다.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을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며 팬심을 드러냈다.
이번에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된 수록곡 ‘Shh,,’는 트랙리스트 공개 당시,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과 그룹 뉴진스의 멤버 혜인이 피처링을 맡는다고 소개됐다.
또 물음표의 누군가가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한편 아이유의 6번째 미니앨범 ‘더 위닝’은 2024년 02월 20일 발매되며 탕웨이가 깜짝 출연한 ‘Shh,,’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2024년 02월 23일 오전 12시에 공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