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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market.com: 아트프라이스, AMF의 규제를 받는 프렌치아트펀드 투자 펀드 출시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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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2024년 2월 6일 /PRNewswire/ —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Artprice by Artmarket)은 2024년 1월 25일 발간된 프랑스 금융신문 레제코에 게재된 마르틴 로베르와 앤-소피 비옹이 쓴 “독점: 프렌치아트펀드, AMF가 규제하는 최초의 미술 투자 펀드”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었다. 여기에서 아트프라이스는 혼합 특화 전문 미술 펀드가 추구하는 특정 가치로 언급된다:
https://www.lesechos.fr/industrie-services/services-conseils/exclusif-frenchartfund-le-premier-fonds-dinvestissement-dans-lart-agree-par-lamf-2071367

Artprice100© vs. S&P 500 vs. STOXX Europe 50 – Base 100in January 2000

이 기사는 이노캡제스티옹과 프렌치아트펀드 투자 펀드 설립자 올리비에 부르들라 (Olivier Bourdelas)에 우리가 연락하도록 부축여서 이 펀드의 시작과 조건 및 목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 많은 질문을 제기한다. 이 펀드는 오늘(2024년 2월 1일) 출시된다.

오랜 논의 끝에 우리는 미술시장에 대한 우리의 비전이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데 동의했고, 올리비에 부르들라가 프렌치아트펀드를 출시한 동기와 프랑스 미술시장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우리 자신의 인식이 매우 일치한다는 것이 분명했다.

레조코 기사는 올리비에 부르들라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20년 동안 미술품 수집가였지만, 2007년에 이미 프랑스 문화 기관들을 지원하고 젊은 예술가들의 작품 획득 프로그램에 관여한 회사인 이노캡제스티옹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 유럽사진협회와 뇌피즈OBC 시각예술재단의 관리자이기도 한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그의 직업과 그의 열정 사이에 다리를 놓았다.”

미술 시장과 금융 시장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우리와의 토론에서 “두 세계 사이에 많은 대칭이 있다”고 말하면서 미술 시장이 금융 시장과 많이 비슷하다는 자신의 견해를 확인했다. 이러한 관찰은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의 역사적인 조사 결과 그리고 최근 수십년 동안의 아트프라이스의 수많은 작업과 출판물을 완벽하게 반영한다. 아트프라이스의 계량경제학과 지수 툴은 미술 시장에서 투자 자금을 만드는데 만드시 필요하다. 

우리는 서로의 관찰 결과가 같다는 것을 확인하였기에 미래에 대한 예측도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놀랍지 않았다.

미술품 투자

올리비에 부르들라: ” 진정으로 가치 있는 것을 찾기 어려운 예측 불가능한 세상에서, 저축자들은 점점 더 투자할 의미가 있는 것을 찾고 있다. 장기적인 미술품 투자는 전통적인 투자와는 다른 문화적이고 교육적인 가치를 만들고 지원한다. 따라서 미술품 투자는 ‘유형’ 자산에 대한 투자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집단적인 미래에 대한 재미있고 ‘설명 가능한’ 투자이다.”

아트프라이스: ” 오늘날 미술품은 높은 투자 수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금융 자산과의 낮은 상관관계를 제공하는 대안적인 투자로 널리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가 미술품 시장의 특수성, 특히 독특한 미술 작품을 판매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주의를 기울이는 한, 가장 위대한 예술가들(예를 들어 파블로 피카소, 클로드 모네, 조지아 오키프)의 작품에 투자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나 재정적으로 풍요로울 수 있다.”

올리비에 부르들라: ” 올리비에 부르들라: “현대 미술과의 사랑은 10년 전에 시작되었다. 2013년부터 분기별로 한 작품씩을 획득함으로써 프랑스 창작 현장을 지원해왔다. 그리고 우리는 파리의 메종유로펜드라포토그라피와 도빌의 프란시스카인프로젝트와 같은 여러 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나는 개인적인 차원에서 20년 동안 모든 출신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해 오고 있다. 하지만 나 또한 조르주퐁피두센터에 돈을 기부하고 메종 유로펜드라포토그라피, 뇌피즈OBC기업재단 등 다양한 문화단체의 이사회 멤버이며, 아내는 사진작가이다.
우리는 프렌치아트펀드 설립을 위해 매니저 2명, 운영이사 1명, 마케팅 및 홍보  담당자 1명 그리고 이들을 지원하는 나를 포함 모두 5명의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된 팀을 만들었다. 펀드가 성공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갖기 위해 정말로 최고 수준의 팀을 구성했다
우리 두 매니저는 각각 20년 가까이 미술 시장에 종사한 경험이 있고, 가장 큰 국제 경매회사들과 함께 일해왔으며, 평판도 훌륭하다. 동일한 가치관과 남다른 지식을 공유하는 이 팀은 내 옆에서 오랫 동안 자리를 지킬 것이다.
우리는 주로 아트프라이스 글로벌 상위 500대(연간 경매 가격 기준) 작가들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 작품들은 주로 전후 현대 작가들이 그린 회화들로 가격대는15만~50만 유로 사이이다.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적인 대형 갤러리들이 내세우며, 국제 경매 업체를 통한 2차 시장에서 탄탄한 실적을 가진 유명 작가들이 20~21세기에 그린 작품들을 집중적으로 구매할 계획이다.
우리 펀드의 잠재적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향력이 강하고 반복되는 미술관 뉴스를 즐기는 갤러리들이 내세우는 신진 작가들에게도 투자할 예정이다.

아직 2차 시장에서 인기가 없고 주요 기관 컬렉션에 포함되지 않은 젊은 작가들의 작품에는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투자는 작가의 유사한 작품 경매 결과에 대한 상세 조사가 포함되며  약 20개의 파라미터를 통합한 우리만의 다중 기준 평가 매트릭스를 사용한 철저한 분석 후에 진행될 것이다.
작품들은 프랑스 미술품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 하나를 통해 매우 안전하고 비밀스러운 장소에 보관될 것이다.
일년에 한두 번, 우리 고객과 파트너들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초대될 편한 장소에서 컬렉션의 일부를 발견할 기회를 가질 것이다. 이경우에는 연사, 미술관장, 심지어 전시 큐레이터가 예술가의 관행을 설명하기 위해 연설하거나 예술계의 움직임에 관한 토론이나 회의도 이끌 것이다. 이 분야는 가능성의 영역이 너무 넓어서 선택의 폭이 넘처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등급 자산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우리 펀드 가입자들과 특별한 관계를 맺었으면 한다. 우리 목표의 일환으로, 우리는 그들 중 일부와 교육적이고 주도적인 접근 방식을 구축하기를 희망하며 우리가 없었다면 결코 참석하지 못했을 행사에 그들이 참가하고 정보를 입수하도록 할 것이다.”

안전한 피난처인 미술품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미술품을 “위기와 인플레이션 시대의 안전한 피난처”로 보고 있다.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은 동사의 홍보 자료와 2023년에 발간된 것과 같은 연례 아트마켓 보고서에 정기적으로 명시된 이런 견해를 강력하게 지지한다. “지난 22년 동안 미술품 시장은 금융, 경제, 공중 보건 및 지정학적 위기에 직면하여 동 시장 약화를 방지하기 위해 생명을 구하는 수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초대형 시장

올리비에 부르들라: “전세계에 5,300만 명의 백만장자와 2,153명의 십억만장자가 있지만(5년 동안 53% 증가), 미술품 시장에 그렇게 많은 자본이 투자된 적은 없었다. 미술, 특히 현대 미술은 여러분의 유산을 다양화하면서도 여러분이 자신을 차별화 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07년 이래로, 매년 전 세계에서 거의 750개의 미술관이 생겼다. 17년 만에 10,000개가 넘은 것이다.”

아트프라이스 설립자이자 Artmarket.com 회장인 티에리 에르만(Thierry Ehrmann): “2017년, 우리는 세계 미술관 산업에 대한 개념화된 연구를 하는 동안 2000년과 2014년 사이에 세계에서 20세기 전체보다 더 많은 미술관이 생겼으며 21세기에는 매년 700개의 국제적인 성격의 새로운 미술관이 개관하여 자연스럽게 미술품을 합법화하고 흡수할 것이며, 이는 다시 미술관 컬렉션에 남아 미술품 시장을 강화할 것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미술품 시장 성과

AMF가 규제하는 최초의 미술품 투자 펀드인 프렌치아트펀드 설립자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특히 5년 전인 2018년 2월 2일에 출시된 아트프라이스100© 지수의 내용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아트프라이스100®의 사명은 미술품 시장의 가장 안정적인 부문에 초점을 맞추어 이 시장의 가치 상승을 관찰하고 정량화하는 것이다. 이 새로운 과학적 지수는 아트프라이스가 개발한 다른 모든 의사결정 도구들에 합류한다. 아트프라이스100®은 효율적인 시장에 새로운 투자를 모색하는 금융계의 새롭고 필수적인 벤치마크가 되었다.

아트프라이스100® 지수의 개발은 아트프라이스의 금융 및 뱅킹 고객들, 특히 프라이빗 뱅킹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한 것으로서, 신뢰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지수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것이었다.

AMF 규제를 받는 프렌치아트펀드는 파리 시장에서 경쟁사들(다른 미술품 투자 펀드들)을 앞지를 것으로 보인다.

투자 전략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에게 이 혼합 전문 미술 펀드가 세계 500대 아티스트에 의해 20세기와 21세기에 창조된 예술 작품에 60%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매출의 전부 혹은 일부를 예술 분야에서 창출하는 국제적인 상장 기업들을 엄격하게 선별하여 그 주식에 30%를 투자할 예정이다. 이 이중 전략은 펀드의 유동성을 최적화할 것이다. 여기에 채권 UCITS 및 자금 투자의 최대 10%가 추가된다.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이 수집하고 생산한 데이터는 예를 들어 1998년부터 2022년까지 우리의 현대미술가격지수 대 아트프라이스 글로벌지수(1998년 1월 기준 100)를 기반으로 한 미술품 시장 부문별 가격 진화와 함께 프렌치아트펀드의 투자전략에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마틴 로베르와 앤-소피 비옹이 레제코 기사에서 발표한 내용, 즉 프렌치아트펀드가 자금의 일부를 아트프라이스, LVMH 및 그룹샤죄르와 같은 예술 관련 회사 주식 매입에 할당할 것임을 확인했다.

올리비에 부르들라:
“우리는 4년 동안 이 모든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는데 우리의 역사적인 사업과 양립할 수 없는 것을 발견한 적이 없다. 게다가, 우리는 2015년 개인 경영 활동 이후 성장과 관련하여 특별한 어려움에 직면하지 않았다. 그것은 전체를 풍부하게 하는 수많은 시너지 효과 덕분에 점차 회사로 통합되었다. “예술” 활동도 정확히 같을 것이다! 나를 믿기 바란다!

게다가, 이 펀드를 위해 일할 우리의 다섯 명의 신입사원들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새로운 활동의 실천으로 모두가 이익을 얻을 것이다.”

올리비에 부르들라는 KPMG와 오도뱅크가 지원한다.  
“만약 우리가 큰 성공을 경험한다면 -이를 보장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 – 우리는 우리의 활동을 분리하고 이 미술품 투자에 완전히 전념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물론 이노캡제스티옹이 레퍼런스 주주로 남아있을 것이지만, 우리는 아직 거기에 있지 않다”

티에리 에르만 :
“AMF가 규제하는 최초의 미술품 투자 펀드인 프렌치아트펀드가 설립된 것에 대해 올리비에 부르들라에게 축하한다. 이 펀드의 출시는 미술품 시장의 금융화, 대체 투자 및 안전한 피난처로서의 미술품에 대한 투자, 그리고 금융기관의 관심 등 모든 면에서 우리의 관찰과 예측을 확증해준다. 1997년부터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이 만든 미술품 시장 표준화와 신뢰성 높은 장기 지수의 등장이 없었다면 이 모든 것은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것이 이제는 프렌치아트펀드에 부가가치 있는 데이터와 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프렌치아트펀드의 진행 상황을 관심 깊게 예의주시할 것이다. 7억 유로의 자산을 관리하는 이노캡제스티옹을 통해 미술품 시장에 대한 창업자의 해박한 지식과 금융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둔 점을 감안할 때, 이번의 인상적인 출시는 우리의 기대감을 더 할 뿐이다.”

파리 금융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전세계 미술품 시장에서 프랑스가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로 2023년 유럽 국가 중 1위를 차지하며 부상하고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이 지능적인 움직임을 환영해야 한다. 또한 크리스티와 소더비는 프랑스 사람인 프랑수아 피노와 파트리크 드라히가 각각 소유하고 있다.

Artmarket.com 에서 생성한 정보 및 계량경제학 연구는 미술품 시장의 통계적 현실을 분석하고 이해하기 위한 고유의 목적으로 제공되며 어떤 방식으로든 미술품 시장 투자를 위한 조언 또는 제안 또는 권유로 간주되어야 한다.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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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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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1987-2024 티에리 에르만 www.artprice.com – www.artmark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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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마켓:

Artmarket.com은 유로넥스트 파리에 의해 유로리스트에 상장되어 있으며, SRD롱 온리와 유로클리어: 7478 – 블룸버그: PRC – 로이터: ARTF.

아트마켓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는 이 동영상에서 살펴보기 바란다: www.artprice.com/video

아트마켓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는1997년 동사 CEO 티에리 에르만이 설립했다. 아크마켓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는 1987년 설립된 그룹세르뵈르가 관리한다.

후즈후 ©에 있는 인증된 경력을 참조하기 바란다:
https://imgpublic.artprice.com/img/wp/sites/11/2023/04/2023_2_Biographie-thierry-Ehrmann_WhosWhoInFrance.pdf

아트마켓은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와 기타 조직을 통해 미술 시장의 세계적인 플레이어로 활동하고 있으며, 825,000명 이상의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3천만 개 이상의 지수와 경매 결과가 들어 있는 데이터 뱅크에 역사적 및 현재의 미술 시장 정보(수년 동안 획득한 원본 보관 문서, 코덱스 원고, 주석이 달린 도서와 경매 카탈로그)의 축적, 관리 및 활용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미술품 시장 정보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은 동사의 글로벌 스탠다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계 최고의 미술 NFT 플랫폼이 되겠다는 야망을 스스로 세웠다.

Artprice Images®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아트마켓 이미지 뱅크에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1700년부터 현재까지의 미술품 사진 또는 조각 복제품에 대한 1억 8천만 장 이상의 디지털 이미지에 당사의 미술 역사가들이 주석을 달아 놓았다.

아트마켓은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를 통해 7200개의 옥션 하우스에서 영구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주요 언론 및 미디어 기관을 위해 주요 미술 시장 정보를 생산한다(7200개 출판물). 동사 720만 명(‘회원 로그인’+소셜 미디어)의 사용자는 다른 회원이 게시한 광고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 네트워크는 현재 고정 또는 입찰 가격으로 미술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스탠다드 마켓플레이스®를 대표한다(프랑스 상법 L321.3조의 2와 3 항 규정에 의한 경매).

아트마켓은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를 통해 공공투자은행(BPI)으로부터 ‘혁신기업’이라는 국가 레이블을 두 차례 받았는데, 동 은행은 미술품 시장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려는 아트마켓의 프로젝트를 지원해 왔다.

아트마켓바이아트프라이스는 동사의 2023년 현대 미술품 시장 보고서를 출간했다:
https://www.artprice.com/artprice-reports/the-contemporary-art-market-report-2023

아트프라이스바이아트마켓의 전세계 미술품 시장 보고서, 2023년 3월 출간 “2022년 미술품 시장”:
https://www.artprice.com/artprice-reports/the-art-market-in-2022

아트마켓이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를 통해 게시한 지수 보도 자료:
https://serveur.serveur.com/artmarket/press-release/en/

아트마켓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를 통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모든 미술품 시장 뉴스를 실시간으로 팔로우하기 바란다:
www.facebook.com/artpricedotcom/ (6백5십만 명 이상의 팔로워)
twitter.com/artmarketdotcom
twitter.com/artpricedotcom

아트마켓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의 연금술과 그 세계를 https://www.artprice.com/video 에서 살펴보기 바란다. 본사는 유명한 오르간 현대 미술관 “혼돈의 집”(뉴욕타임즈 언급)에 있다: https://issuu.com/demeureduchaos/docs/demeureduchaos-abodeofchaos-opus-ix-1999-2013

La Demeure du Chaos / 혼돈의 집
GESAMTKUNSTWERK & SINGULAR ARCHITECTURE
이중 언어로 된 비밀 자료가 이제 공개 되었다:
https://ftp1.serveur.com/abodeofchaos_singular_architecture.pdf

•  L’Obs – 미래의 미술관: https://youtu.be/29LXBPJrs-o

•  www.facebook.com/la.demeure.du.chaos.theabodeofchaos999 (4백만 명 이상의 팔로워)

•  https://vimeo.com/124643720

Artmarket.com과 동사 아트프라이스 부서에 연락하기 바란다 – 연락처: Thierry Ehrmann, ir@artmarket.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33811/Artprice100.jpg?p=medium600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33812/FRENCHartFUND.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260897/Artmarket_logo.jpg?p=medium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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