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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면 4월부터 서울시 교통비 절약 카드 ‘기후동행카드’를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게 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9일 오전 서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역사와 버스를 직접 타보는 등 기후동행카드의 사용을 점검하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오 시장은 “(기후동행카드 충전 시) 꼭 현금을 써야 되는 불편 해결을 요청하시는 시민들이 많아 서두르면 아마 4월 정도에는 가능할 것 같다”며 “신용카드를 활용한 충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모색과 함께 나아가서 신용카드 후불제 시스템도 도입해서 점점 더 (기후동행카드를) 편리하게 쓰실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역사 내 고객안전실에서 3000원을 내고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구입한 후 무인 충전단말기에서 6만5000원을 현금으로 결제했다.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를 많이 찾느냐는 오 시장의 질문에 역무원은 “시청역에서는 일 70여장 정도가 판매되고 있다”며 “출시 초반이라 인기가 많아서 오전에 준비된 물량이 다 소진되기도 한다”고 답했다.
이어 기후동행카드로 2호선 상행선에 탑승해 충정로역에서 하차한 오 시장은 종근당 버스정류장에서 서울광장 정류장까지 이동하는 472번 시내버스에 승차해 버스 환승 관련 불편 사항은 없는지 점검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
시가 시범 운영중인 기후교통카드는 월 6만원대로 서울지역 내 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포함한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권이다. 다만 김포골드라인, 진접선, 5호선 하남구간, 7호선 인천구간을 제외한 수도권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오 시장은 “아직까지 경기도와 호환이 완벽하지 않아서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며 “최대한 빠른 속도로 경기도의 지자체들과 협의를 해서 한 분이라도 더 불편 없이 쓰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후동행카드는 판매 첫날인 23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이 7만6000여장, 실물카드가 12만4000여장 팔렸다. 총 판매량은 28일 오후 5시 기준 20만장을 넘어섰다.
초반 인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오 시장은 “무엇보다 시민들이 사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으셔야 한다”면서 “아직 경기도와의 호환이 완벽하지 않아 많은 시민께서 불편을 호소 중인데 최대한 빠른 속도로 경기도 지자체들과 협의해서 한 분이라도 더 불편 없이 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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