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은 부분변경된 2025년형 CT5-V와 CT5-V 블랙윙을 선보이며 V-시리즈 20주년을 맞았다.
새로워진 CT5-V는 현대화된 인테리어는 물론 럭셔리 세단과 스포츠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외관은 더 낮고 넓은 자세를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전면부를 가지고 있다. 또한 수직 디자인을 도입한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업데이트된 그릴을 갖춘다.
새로운 전면 범퍼에는 유광 블랙 요소가 추가됐으며, 리어에도 스포일러가 포함된다. 19인치 휠은 드리프트 메탈릭, 딥 스페이스 메탈릭, 타이푼 메탈릭이 포함된 색상 옵션이 제공된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탑승자는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맵스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다.
운전자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내 성능 앱으로 ‘G-포스’, 타이어 온도 등과 같은 성능 게이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호 작용 분석이 가능한 다이노 그래프 스타일의 출력 및 토크 추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차량 성능과 랩 기록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랩 분석기를 포함한다.
이 밖에 업데이트된 컨트롤과 표준 장비를 갖추고 열선 마사지 앞좌석 시트와 AKG 오디오 시스템이 함께 제공된다.
운전자들은 새로운 운전자 주의 보조 기능을 포함한 슈퍼 크루즈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안전 기술에는 교통 표지판 인식 기술, 사각지대 조향 보조, 교차로 자동 긴급 제동을 포함한다. 또한 전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교통 제동, 강화된 자동 긴급 제동, 자동 주차 보조를 갖추고 있다.
CT5-V 블랙윙 모델은 CT5-V와 구분되는 공격적인 외관을 바탕으로 한다. 외관에는 특수 덕트가 있는 더 스포티한 전면부와 독특한 메쉬 그릴을 갖춘다.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서머 타이어는 19ㄴ치 단조 알루미늄 휠과 결합되어 장착된다.
이와 함께 캐딜락은 다양한 탄소 섬유 스타일링 패키지를 제공한다.
CT5-V는 트윈터보 3.0리터 V6로 최고출력 365마력 및 548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엔진은 10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으며 사륜구동 시스템과 짝을 이루는 옵션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CT5-V 블랙윙은 후륜 구동 전용이며, 6.2리터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677마력과 892Nm의 토크를 뿜어낸다. 엔진은 6단 수동과 10단 자동 변속기 중 하나에 연결된다. 또한 스포츠 브렘보 브레이크는 6피스톤 캘리퍼로 프론트 399mm, 리어 373mm 디스크를 갖춰 일반 모델보다 약 51mm 더 크다.
2025 캐딜락 CT5-V와 CT5-V 블랙윙은 24시 데이토나 레이스에서 대중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생산은 올여름에 시작된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