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음악 시상식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19일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아이하트 라디오(iHeart Radio)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2014년부터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해 오고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에이티즈가 지난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 타이틀곡 ‘바운시(BOUNCY)(K-HOT CHILLI PEPPERS)’가 올해 신설된 ‘케이팝 송 오브 더 이어(K-pop Song of the Year)’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에 올랐다.
더불어 에이티즈의 공식 팬덤인 ‘에이티니(ATINY)’가 ‘베스트 팬 아미(Best Fan Army)’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를 통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해당 차트에 5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K팝 보이그룹 사상 두 번째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TOP 10’에 진입한 것은 물론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1위까지 차지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던 바 있다.
이어 12월 1일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은 발매 이후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석권하였으며,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총 4개 부문의 빌보드 차트에서 최정상에 섰다. 아울러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는 2위로 진입하였으며, 2주 연속으로 ‘톱 100’에 차트인하는 대기록을 썼다.
한편 에이티즈는 27일과 2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를 개최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