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이웃돕기 캠페인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사랑의온도탑이 101.2도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하루 일찍 100도를 달성했다.
1월 14일 자정까지 전국 사랑의열매를 통해 4440억원이 모금됐으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나눔목표액인 4349억원의 101.2%를 기록했다.
지난 희망2023나눔캠페인이 2023년 1월 15일 자정 기준 나눔목표액 4040억의 102.4%를 달성해 100도를 넘긴 기록에 비교하면 나눔목표액을 7.6% 상향했음에도 하루 일찍 100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 기간 법인 기부자들의 나눔 참여가 두드러졌다. 삼성, 현대자동차그룹, SK, LG 4대 그룹의 성금이 총 1090억원에 달해 희망나눔캠페인 이래 처음으로 1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특히 현대자동차그룹과 KB금융그룹이 성금을 각 100억 원씩 증액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개인 기부자들의 참여도 뜨거웠다. 지난 11월 론칭한 아너 소사이어티 성장형 브랜드 ‘아너 소사이어티 오플러스’에 연우 기중현 대표이사가 10억원, 에스제이아이엔씨 김성주 대표가 20억원을 기부하며 12월 릴레이 가입이 이어졌다.
12월 론칭한 팬덤기부 프로그램 ‘착한팬클럽’에도 가수 김희재 다음공식팬카페 ‘김희재와희랑별’과 프로골퍼 박성현 네이버공식팬카페 ‘남달라’가 각각 3000만원, 5100만 원을 기부하며 공동1호로 가입하는 등 다양한 팬덤이 동참해 스타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성숙한 팬문화를 보여줬다.
사진= 사랑의열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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