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된 초밥이 식었다면서 회만 쏙 빼먹고 환불한 사연에 누리꾼들의 공분이 일었다.
‘경제가 박살 나서 힘든데 이런 파렴치한 거지도 있네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지난 14일 올라왔다.
글쓴이는 “오후 9시 30분쯤 배달 앱을 통해 4만 원 정도 되는 주문이 들어왔다”라면서 “고객 요청 사항으론 ‘벨을 누르고 문 앞에 놔두세요’가 적혀 있었다”라고 말했다.
글쓴이에 따르면 배달기사는 목적지에 도착한 뒤 문 앞에 음식을 두고 벨을 세 번 누른 뒤 문자를 남겼다. 이후 글쓴이는 배달 앱 고객관리센터를 통해 ‘벨 소리를 못 들었고 초밥이 15분 정도 방치돼 식어서 먹지 못하겠으니 환불해달라’는 민원을 받았다.
글쓴이는 “어이없었지만 카드 결제를 취소해 환불하겠다고 했다. 느낌이 싸해 음식을 돌려받을 테니 먹지 말고 문 앞에 놔달라고 요청했는데 돌려받은 초밥 상태를 확인하니 이랬다”라며 자신이 받은 초밥, 우동, 모밀을 찍은 사진을 누리꾼들에게 공개했다.
초밥의 모습은 이미 초밥이라고 할 수 없었다. 회만 쏙 빼먹어 흰 밥만 남았기 때문이다. 우동, 모밀의 양도 줄어 있었다.
글쓴이는 다음날 손님에게 “15분 정도 방치되어 식어서 못 먹겠다고 했는데 사진처럼 초밥은 밥만 남기고 다 먹었다. 모밀과 우동도 일부 먹었다. 이건 환불이 어렵다고 판단된다. 연락 달라”는 문자를 보냈다. 그러자 손님은 다음과 같이 황당한 답장을 보냈다.
“벨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았다. 방치돼 환불이라고만 전달받았나 본데 방치 과정에서 초밥의 밥이 너무 차가워져 초밥으로 도저히 먹을 수 없었다. (면) 사리 온도를 맞춰달라고 하는 건 억지겠지만 (초밥은) 상식 수준의 온도에서 벗어났다. 사장한테 반대로 여쭤보고 싶다. 회 몇 점과 우동, 메밀 조금 먹은 게 4만 원의 가치를 하나.”
글쓴이는 손님의 뻔뻔한 태도에 분노했다. 그는 “환불 처리했고 수거한다고 했는데 왜 음식을 먹었느냐”라면서 “상식에 맞는 일인가. 일부 먹었다면 이해한다. 초밥의 90%를 다 먹고 취소한다고 하면 누가 이해하겠나”라고 따졌다.
이처럼 사연을 소개한 글쓴이는 누리꾼들에게 “뼈만 남기고 치킨의 환불을 요청하는 거랑 무슨 차이가 있지 모르겠다. 다 먹고 진상을 부렸다는 게 내 생각이다”라고 토로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손님의 개념 없는 태도를 꾸짖었다. 누리꾼들은 “도착한 줄 몰랐다며 15분 지난 건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다”, “정말 상거지다“, ”업주가 고생 많다”, “저런 사람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 거다”, ”자영업자 좌절하게 만드는 쓰레기 소비자들”, 양심도 없고 뻔뻔하다”, “초밥은 원래 차갑게 먹는 건데”, “다 먹어 놓고 환불이라니”, “경찰에 신고하라”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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