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의 필수 가전으로 꼽히는 제품들이 있다. 냉장고,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등과 함께, 최근 들어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식기세척기’다. 식기세척기는 물을 필요로 하기에, 과거의 제품들의 경우에는 제대로 된 사용을 위해서는 타공이 필수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타공을 해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식기세척기가 많아졌다. 지금부터는 설치하지 않아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식기세척기 제품을 둘러보고자 한다.
미닉스 식기세척기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주방이 좁거나 설거지 양이 적은 가구에 최적화된 ‘미닉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일반 전자레인지와 유사한 크기의 제품으로, 6인용 식기세척기의 약 65% 크기지만 내부는 2단이 되도록 구성했다. 싱크대 수전을 연결하는 설치형과 직접 물을 급수해 사용하는 비설치형의 두 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KCL에서 총 11종의 살균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전해진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409,000원이다.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종합 가전 생활기업 쿠쿠는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판매하고 있다. 마시멜로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 세척이 특징으로 꼽힌다. 13㎏ 용량의 3인용 콤팩트형 미니 사이즈로, 주방 등 설치 공간의 크기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을 취해, 복잡한 공사가 필요 없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198,410원으로 확인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삼성전자는 시공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설치하고 이동시킬 수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출시했다. 열풍 건조 기능을 더하고 젖병 살균, 헹굼 추가 등을 강화해, 한층 위생적으로 식기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25㎜의 하단 와이드 세척날개와 상단 세척날개가 함께 회전해 이중 입체 물살을 만들며, 세척이 종료되면 내부 수증기를 바로 배출하는 ‘자동 문 열림 건조’ 기능도 지원한다. 출고가는 기능에 따라 69~79만 원 사이다.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LG전자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크기에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데 중점을 뒀다. 설거지의 양이 적은 1인 가구나 주방이 협소해 비교적 부피가 큰 12인용 식기세척기 설치가 어려운 이들에게 유용하다. LG전자가 국내 창원에서 직접 생산하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662,920원으로 확인된다.
미디어 무설치 식기세척기
미디어의 무설치, 무타공 식기세척기는 제품 내부에 팬을 장착해 건조 기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72시간 동안 공기의 흐름이 생성돼 습기와 냄새를 없애며, 별도의 정리 없이 간편하게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는 스팀 살균 기능을 갖췄다. 내부 물통에 물을 채우는 구조로, 수위를 자동으로 알리는 인식 센서까지 갖추고 있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320,000원으로 확인된다.
위니아 3인용 식기세척기
위니아딤채는 3인 가정을 위해 크기를 간소화한 식기세척기를 판매하고 있다. 본 제품은 폭 42㎝, 깊이 38㎝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분리형 물통을 적용해 따로 급수 장치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내부의 열기와 냄새, 습기를 제거하는 기능도 탑재했으며, 제품 앞쪽에는 세척 진행 상황을 알리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온라인 최저가는 176,000원이다.
쉐프본 워시폴4
주방가전 브랜드 쉐프본은 ‘워시폴4’를 판매하고 있다. 워시폴4는 식기를 세척기 안에 장시간 보관하면 불쾌한 냄새가 나, 식기를 꺼내서 자연 건조 시켜야 하는 불편함을 보완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3시간마다 열풍 건조와 자연 순환 건조를 반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타공 무설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외부 물통을 통한 자동 흡입 방식을 적용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69,000원이다.
티케이케이 미니쿡 식기세척기
미니쿡 식기세척기는 70℃의 고온수를 활용해, 식기 깊숙한 곳까지 구석구석 씻어낼 수 있는 제품이다. 강력한 물줄기를 분사하는 상하단 이중 팬 구조를 적용했으며, 세척 후에는 스마트 자동 건조 모드가 자동으로 동작한다. 물 보충이 어느 정도 됐는지 들여다보지 않아도 되도록 수위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물이 부족할 때는 표시등으로 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299,000원이다.
하츠 식기세척기
하츠 식기세척기는 상하부에 360도로 회전하는 고압 세척 날개로 강력하게 식기를 씻어낼 수 있는 제품이다. 상황에 맞춰서 맞춤 세척할 수 있는 다양한 세척 모드를 지원한다. 음식물이 적게 묻은 식기에는 ‘급속 모드’, 기름기나 양념장 등이 묻어 식기의 오염도가 높을 때는 ‘강력 모드’, 과일이나 채소 등을 빠르게 세척할 때는 ‘과일 모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349,000원이다.
미니아 6인용 식기세척기
미니아 6인용 식기세척기는 물이 담긴 물통에 흡입호스를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2인용에 버금가는 넉넉한 수납력을 자랑해, 4인 이상 구성원의 가정에서도 사용할만한 식기세척기로 꼽힌다. UV 램프를 활용한 살균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75℃의 물을 분사해 식기를 구석구석 세척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7가지의 세척 모드를 지원한다. 본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468,0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