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 맛집 BEST5
- 연예인들의 핫플!, 서울 잠원동 ‘먹거리양곱창’
- 선도좋은 국내산 양깃머리의 쫄깃한 맛, 마포 ‘대두소곱창’
- 숯불 향이 더해진, 부산 동대신동 ‘옛날오막집’
- 숯불 향 가득한 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 술을 부르는 곱창전골 맛집, 제주도 ‘순창갈비’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곱창’. 노릇하게 구워낸 곱창은 씹을수록 안에 들어있는 고소한 곱이 배어 나와 입안 가득 퍼지는 녹진한 맛이 매력적이다. 곱이 꽉꽉 차 있는 곱창은 물론, 숯불 향으로 풍미를 더한 곱창까지! 소주 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맛, 곱창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연예인들의 핫플!, 서울 잠원동 ‘먹거리양곱창’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먹거리양곱창’은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 알려지며 이름을 알린 곳이다. 노란 바탕에 빨간색 글씨로 쓰인 간판과 다녀간 손님들의 낙서로 채워진 매장 내부가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도톰한 두께와 밖으로 살짝 빠져나올 만큼 꽉 찬 곱을 자랑하는 ‘곱창 구이’. 노릇노릇하게 구운 곱창은 백김치부터 상추 겉절이, 된장 소스, 겨자 소스 등 다양한 밑반찬과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특히 새콤한 맛의 백김치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곱창의 기름진 맛을 눌러주고 뒷맛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백김치를 불판에 구워 곱창에 싸 먹는 조합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 – 24:00 일 휴무
- ✔가격
곱창구이 27,000원, 양구이 28,000원, 대창 22,000원
선도좋은 국내산 양깃머리의 쫄깃한 맛, 마포 ‘대두소곱창’
당일 도축된 소의 부속만을 사용하는 한우곱창 전문점. 신선한 내장을 제공하기 위해 주말엔 간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을 정도. 이곳은 국내산 양깃머리를 취급하는데, 선도 좋은 빛깔의 양을 잘 구워 기름장을 살짝 찍어 즐기면 쫄깃쫄깃한 식감과 맛이 기분 좋게 다가온다. 또한 곱창은 남다른 두툼함을 자랑하는 통통한 사이즈로, 한 점으로도 입안 가득차는 곱의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별미로 맛볼 수 있는 ‘홍창’은 소의 네번째 위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다. 곱창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도드라지는 ‘곱창라면’도 빼놓을 수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 ✔가격
곱창 26,000원
숯불 향이 더해진, 부산 동대신동 ‘옛날오막집’
50년이 넘은 대신동의 곱창 전문점인 ‘옛날오막집’. 양, 곱창, 대창, 갈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소금으로 양념된 ‘백특양’만 제외하고 모두 양념이 되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집만의 비법 양념은 곱창의 누린내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더욱 깔끔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30, 둘째, 넷째 주 월요일 휴무
- ✔가격
특양 38,000원, 곱창 37,000원, 밥창 37,000원
숯불 향 가득한 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숯불 향이 가득한 매콤 달콤한 양념돼지곱창 범천동 ‘조방숯불곱창’. 진한 숯불 향이 가득 입혀진 쫄깃한 곱창은 매콤 달콤한 양념이 합쳐져 술을 술술 부른다고. 사장님이 연탄불 앞에서 다 구워서 내어주기 때문에 테이블에서는 은은한 불의 숯불로 데워서 먹으면 되는데 마늘을 넣어 함께 구워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상추겉절이와의 조합도 아주 좋다. 보통은 양념곱창을 먹지만 소금구이도 가능하다. 일명 ‘마약장’이라고 불리는 양념소스에 찍어 먹어도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24: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곱창구이 10,000원 곱창전골 15,000원
술을 부르는 곱창전골 맛집, 제주도 ‘순창갈비’
최자로드에 소개된 곱창전골 맛집 제주도 ‘순창갈비’.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곱창전골’이 대표 메뉴다. 이 집의 곱창전골은 조금 특이한 방식으로 끓이는데 처음부터 국물과 함께 끓이는 여타 곱창전골과 달리 양념된 곱창부터 냄비에 넣어 익히다가 채소와 당면, 두부 등을 넣고 마지막으로 육수를 부어 팔팔 끓인다. 끓일수록 채소의 단맛과 곱창 양념의 칼칼한 맛이 기분 좋은 밸런스를 이뤄 술을 술술 부른다고. 칼칼한 국물은 주종을 가리지 않고 모두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곱창전골 18,000원 양구이 55,000원 대창구이 55,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