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개그우먼 신봉선이 11자 복근 만들기 복근 운동법을 공개했다.
11일 유튜브 채널 ‘ㄴ신봉선ㄱ’에선 ‘당신의 지방 속에도 복근이 숨겨져 있다 [봉선이의 11자 복근 만들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선 신봉선이 자신의 복부 운동법을 소개하는 모습이 담겼다. 신봉선은 “복부는 사실 성인병의 기준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 않나”라고 복부 지방의 위험성을 언급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 많이 앉아들 계시고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보면 찌게 되어 있다. 저도 진짜 진짜 너무 안 빠지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1cm씩 1cm씩 줄어든다. 복부 운동 잡고 오늘 건강 한번 잡아 보자”라고 말했다.
복부 운동으로는 사이드 플랭크, 레그 레이즈, 사이드 밴드, 더블 크런치, 트위스트 크런치 운동을 배워보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이드 플랭크 지도를 하며 트레이너는 “이 운동을 할 때는 팔을 강하게 민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라며 포인트를 짚었다. 동작을 30초 동안 유지해야 하는 상황에서 신봉선은 시작하자마자 제작진을 향해 “빨리 초 재!”라고 다급하게 외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레그레이즈 운동을 설명하며 트레이너는 상복부에 힘이 부족할 경우에 크런치 동작을 했을 때 목에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며 “처음부터 상복부 훈련을 하기 보다는 하복부 운동을 하며 접근하는 게 좋다”라고 조언했다. 사이드 밴드 운동을 설명하면서는 옆 라인을 잡기 위해 하는 운동이라며 “무조건 움직인다고 좋은 게 아니라 나한테 맞는 무게를 설정해서 잘 움직이는게 중요하다”라고 포인트를 짚었다.
복근 운동을 위해 4시간 째 헬스에 매진한 신봉선은 막바지에 결국 몸이 천근만근이 된 모습을 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11자 복근 만들기 운동법을 마지막으로 ‘헬스 프로젝트’ 편을 마무리한 신봉선은 “열심히 찍었으니까 이거 보시고 아름다운 핏과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ㄴ신봉선ㄱ’ 영상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