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족발 맛집 5곳
- 50년 전통의 로컬 맛집 대전 ‘적덕식당’
- 쫄깃 매콤 불족발, 공덕 ‘한방족발’
- 중독적인 매운맛의 족발, 창신동 ‘창신동매운족발’
- 오직 국내산 앞다리만 사용하는 족발 맛집, 논현 영동시장 ‘리북집’
- 한국 매운 족발 탑티어, 창신동 ‘옥천매운족발’
흔히 족발은 앞발이 뒷발보다 맛있다고 알려져 있다. 앞발은 뒷발보다 운동량이 많아 탄력 있는 살점과 적당한 지방의 분포로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살코기가 많은 뒷발은 구워 먹을 경우 퍽퍽한 식감이 두드러지지만 오랜 시간 삶는 족발은 충분히 부드러운 살점을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매운 족발을 먹으면 어떤 부위라도 상관없이 다 맛있다는데? 오늘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 불족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50년 전통의 로컬 맛집 대전 ‘적덕식당’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불 맛 가득한 양념족발을 먹을 수 있는 대전 ‘적덕식당’.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맛집으로 이미 대전에서는 로컬 맛집으로 손에 꼽히는 식당이다. 어릴 적 아버지가 사주셨던 양념족발은 이제는 대를 이어 자녀들이 직접 찾아가 추억의 맛과 더불어 그 시절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쫀득한 미니족을 숯불에 구워내 불향을 가득 머금은 족발은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으로 주기적으로 찾게 된다. 여기에 단골들의 팁으로 초장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초장을 곁들여 먹어보시길.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40-21:40
- ✔가격
양념족발구이(대) 25,000원
쫄깃 매콤 불족발, 공덕 ‘한방족발’
‘한방족발’은 한약재를 넣어 만들어진 족발이 유명한 족발 전문점이다. 10가지이상의 한약재를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 족발을 시키면 같이 서비스로 따라나오는 순대와 순대국은 무한리필을 할 수 있어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분위기는 서민적이며, 시끌벅적한 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 – 01:00
- ✔가격
족뱅이 45,000원, 반반족발 40,000원, 매운양념족발 40,000원
중독적인 매운맛의 족발, 창신동 ‘창신동매운족발’
창신동의 명물로 자리 잡은 족발집 창신동 ‘창신동매운족발’. 안 그래도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코스로 여겨지던 식당이었지만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의 김대호 아나운서가 방문하면서 더욱 핫플이 되었다. 맛있게 삶아 낸 족발에서 살코기만 잘라내 매운 비법소스를 발라가며 석쇠에 굽는 ‘매운석쇠순살족발’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맛있게 맵다’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매운 족발은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0:30-22: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가격
매운미니족발(대) 36,000원, 영양족발(앞다리) 32,000원, 매운무뼈닭발 14,000원
오직 국내산 앞다리만 사용하는 족발 맛집, 논현 영동시장 ‘리북집’
포털 사이트 리뷰가 1,000건이 넘을 만큼 영동시장에서 족발로 유명한 리북집. 리북집은 웨이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을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다. 오직 국내산 앞다리만 사용하여 지방이 적고 쫄깃하다.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고 각종 약재와 채소로만 삶는 것이 이곳의 비법이라고. 얇게 썬 족발에 채소와 겨자 소스를 넣고 버무려 먹는 톡 쏘는 냉채족발도 인기 메뉴이니 참고할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00:30
✔메뉴
족발(앞발) 38,000원 / 냉채족발 38,000원
한국 매운 족발 탑티어, 창신동 ‘옥천매운족발’
동대문역 인근 창신시장 안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매운 미니 족발 전문점. 미니족발을 사용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매운맛이 함께 어울어져 술안주로 제격이다. 오랫동안 사랑 받는 창신 시장의 명물로 유명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00:00, 화요일 휴무
- ✔가격
매운미니족발 (대) 29,000원, 무뼈닭발 14,000원, 매운삼겹살 14,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