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세청이 2024년 세액 공제 대상이 되는 배터리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공식 목록을 발표했으며, 모델 수는 43개에서 19개로 줄었다. 그 중 배터리 전기차는 쉐보레 볼트 EV와 EUV, 포드 F-150라이트닝 두 개 모델, 리비안 두 개 모델, 테슬라 모델Y 등 모두 8개 모델만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미국 정부 웹사이트에는 명시되어 있다.
새로운 규제의 주요 아이디어는 미국 내 국내 배터리 소재와 셀 생산을 지원하는 것이지만, 이는 테슬라 등 미국 제조업체에도 영향을 미쳤다. 멕시코에서 생산된 포드 머스탱 마하-E도 자격을 상실했으며, 포드의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은 미시간에서 생산되어 전액 보조금을 받게 됐다.
이는 2023년 12월 18일 신청한 모델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이후 더 많은 모델이 자격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의 2023년형 ID3와 2024년형 ID4. GM 의 캐딜락 리릭과 쉐보레 블레이저 EV도 올 해 초 다시 자격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미국 정부는 2023년 12월 23일, 공급망 탈중국을 촉진하기 위해 전기차 구매자에게 최대 7500달러의 세제 혜택을 주는 대신 중국산 배터리 부품과 광물 사용을 배제한다고 발표했다. 이 규정은 2024년부터 배터리 부품에, 2025년부터는 니켈, 리튬 등 핵심 광물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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