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맛집 BEST5
- 레트로 느낌 가득한 특색 있는 간장족발 인천 ‘온기족발’
-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 전통 가마솥에서 직접 조리해 더욱 담백한 족발 서울 ‘리북집’
- 색다른 조합으로 완성한 중식 요리, 성수 ‘플레이버타운’
- 얇게 썬 족발의 매력 부산 ‘부산족발’
‘족발’은 돼지의 발을 양념과 함께 푹 삶아낸 음식이다. 입안에 넣으면 느껴지는 탱글함과 쫄깃한 식감은 물론이고 막국수나 주먹밥, 각종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족발. 고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맛도 좋지만 피부 미용과 관절 건강 등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진 만큼, 탱탱한 껍질과 부드러운 살코기의 조합이 매력적인 족발 맛집 5곳을 알아보자.
레트로 느낌 가득한 특색 있는 간장족발 인천 ‘온기족발’
인천의 핫한 족발 맛집 인천 ‘온기족발’. 특색 있는 간장족발이 대표 메뉴로 주문하면 잘 삶아낸 족발을 가지런히 썰어내 그 위로 특제 간장소스를 바로 부어준다. 은은한 마늘향에 짜지 않고 감칠맛 나는 소스는 족발과 절묘한 밸런스로 자꾸만 먹게 되는 맛이다. 여기에 이 집만의 특제 소스가 기본으로 나오는데 이 소스를 찍어 먹으면 또 새롭게 먹을 수 있다고. 기본 찬으로 내어주는 순대국 또한 푸짐하고 얼큰하고 묵은지 막국수 또한 별미로 족발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00-23:00 (라스트오더 22:30)
- ✔가격
숙성간장족발(소) 33,000원
족발을 시키면 푸짐한 순대가 서비스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푸짐한 시장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동부시장 ‘원조찹쌀순대’.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족발도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넉넉한 양이지만 족발을 주문하면 한 접시 푸짐하게 담긴 순대를 서비스로 주는 집으로도 유명하다. 쫄깃하고 잡내 없는 족발의 맛으로도 이미 젓가락을 멈출 수 없지만 서비스로 나오는 고소한 머릿고기와 찰진 순대까지 어느 하나 섭섭한 것이 없다. 족발뿐 아니라 국밥을 시켜도 순대와 머릿고기가 서비스로 나온다니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마음 가득 느낄 수 있다고. 진정한 가성비와 맛집의 만남을 이 집에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문의
- ✔가격
왕족발 28,000원 곱창전골 30,000원 순대 15,000원
전통 가마솥에서 직접 조리해 더욱 담백한 족발 서울 ‘리북집’
순수 국내산 돼지의 앞발만을 사용해 삶아내는 담백한 족발 서울 ‘리북집’. 갖가지 한방재료를 첨가하여 전통 가마솥에서 삶아낸 담백한 족발과 얇게 저민 족발에 오이와 해파리를 넣고 겨자소스로 새콤하게 맛을 낸 냉채족발이 대표 메뉴다. 한방향이 강한 족발이 아닌 짭짤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족발은 윤기나는 껍질의 쫀득한 식감과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이 잘 어우러진다. 겨자소스와 해파리냉채와 함께 싸먹는 냉채족발은 별미로 새콤하게 입맛을 살려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00:30 (라스트오더 23:50)
- ✔가격
족발(앞발) 40,000원 냉채족발 40,000원
색다른 조합으로 완성한 중식 요리, 성수 ‘플레이버타운’
‘플레이버타운’은 핀란드, 홍콩, 마카오, 호주에서 경험을 쌓은 셰프가 선보이는 중식 베이스의 아시안 레스토랑이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부터 샐러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요리, 식사 메뉴, 디저트까지 다양한 구성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얇게 튀긴 족발을 코코넛 마스터 캐러멜 소스로 볶아낸 뒤 고수를 올려 마무리한 ‘족발튀김’. 삶은 족발을 캐러멜 라이징하여 족발튀김에 달짝지근한 캐러멜 소스가 깊숙하게 스며들었다. 바삭하게 튀긴 겉면과 대비되는 부드러운 육질에 쫀득한 비계가 더해져 씹는 맛이 살아있다. 살짝 느끼해질 때쯤 생강 피클을 곁들여 상큼함을 더해도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화-목 18:00-23:00 금 17:00-23:00 토 12:00-22:00 일,월 휴무
- ✔가격
족발튀김 18,000원, 우럭술찜 43,000원, 황제커리 53,000원
얇게 썬 족발의 매력 부산 ‘부산족발’
30년 넘은 실력의 족발 달인의 족발 부산 ‘부산족발’. 콩나물국, 쌈장, 양파절임, 계란장, 오이무침 등 족발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밑반찬이 먼저 입맛을 돋우는 이 집은 실력 좋게 썰어낸 얇은 족발도 일품이다. 얇은 족발은 어떤 밑반찬이나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식감은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새콤한 겨자소스가 일품인 냉채족발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오이가 듬뿍 올라가 다채로운 식감과 새콤, 달콤, 짭조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소스까지 족발과 함께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00-24:00
✔가격
족발(소) 35,000원 냉채(중) 40,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