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전에 못다 한 시공 내용과 가구를 고르는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드려보려고 해요. 이제 막 공간을 꾸미기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많이 담았으니, 모두 즐겁게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집들이를 시작해 볼게요.
아 참, 전편을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해 이전 집들이로 이동해 보세요. 함께 읽으시면 좋은 내용을 담아두었어요.
신혼부부의 가구 고르기
&<의자>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시게>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비초에 선반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거실장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룸 디바인더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시공 정보를 공개합니다
시공을 하기 전에는 참 막막한 것 같아요. 경험도 지식도 부족하니,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어떤 업체에서 진행할지 고민이 참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저희 부부의 경험으로 얻은 시공 정보를 공개해 보려고 해요.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먼저 시공 목표부터 말씀드릴게요.
저희는 10년 정도 된 구축 아파트였기 때문에 1차적으로는 낡은 부분을 교체해, 도화지 같은 공간을 만들려고 했어요. 그리고 집의 구조를 크게 변형하지 않으면서 미니멀하고 심플하게 간단한 요소들을 더했죠. 주방에 조리대를 더한다거나, 화장실 문을 슬라이딩 도어로 바꾼다거나 하면서요.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저희는 전체적인 도배장판과, 낡은 설비 등을 교체하고 공간 공간에 디테일을 더하며 약 4,000만 원 정도를 사용했어요. 인연으로 만난 디자이너님이 속한 스튜디오 트로피크라는 업체와 전체 내용을 진행했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추천드리고 싶은 마음이에요. 스튜디오 트로피크는 인스타그램 ‘@tropique.kr’ 계정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어요.
그럼 이만 시공 이야기를 마치고 저희 집의 공간들을 자세히 소개해 볼게요. 홈 오피스부터 가볼까요?
모노 톤으로 집중력을 높인 홈 오피스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옷이 많은 부부의 드레스룸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습식과 건식으로 나눈 화장실
저희 집에는 화장실이 2곳 있어요. 거실 화장실과 침실 화장실이죠. 두 화장실은 조금 다른 컨셉으로 시공해서, 각각 나누어 소개해 볼게요. 먼저 거실 화장실이에요.
| 거실 화장실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침실 화장실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3가지 용도로 쓰이는 베란다
저희 집은 거실, 주방, 침실 모두 베란다를 확장했어요. 그러고도 남은 베란다 3곳은 각각 서재 창고, 세탁실, 창고로 활용하고 있어요. 집들이의 마지막에서는 저희가 베란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보여드릴게요.
| 서재 창고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창고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여긴 창고예요. 서재 베란다와 마찬가지로 물건을 보관하기 쉽도록 붙박이장을 만들어 두었죠. 바닥은 현관에 쓰인 것과 같은 타일을 사용했어요. 벽돌색 타일이라 아늑한 느낌이에요.
| 세탁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마지막은 세탁실이에요. 간단하게 세탁기와 건조기를 두고, 세탁 용품을 보관하는 곳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보이지는 않지만, 이곳 세탁실의 바닥도 벽돌색 타일을 사용했어요.
인테리어란, 나에 대해 알아가는 일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 이미지 클릭)
지금까지 올 리모델링으로 완성한, 저희 신혼집의 인테리어를 보여드렸어요.
저희 부부에게는 첫 독립이자, 첫 인테리어였던 날들이라 생각해 보면 우여곡절도 부족함도 참 많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동시에 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것들을 구체화하며 자신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들이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