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전선 부문,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한국앤컴퍼니, 조양래 명예회장 지분 매입 속 경영권 분쟁 종료 전망
와이즈버즈, 메타 SNS ‘스레드’ 유럽 촐시 소식 속 메타 비즈니스 파트너 부각
와이더플래닛, 이정재·정우성 등 동사 인수 추진 모멘텀 지속 속 거래재개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LG화학(051910),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복제약 국내 품목허가 획득에 5% 상승
젤렌카주(프로젝트명: LBAL, Humira biosimilar), 국내 품목허가 획득 공시. 품목명은 젤렌카프리필드시린지주(아달리무맙, 유전자재조합), 젤렌카오토인젝터주(아달리무맙, 유전자재조합)로 성인 적응증은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등이며, 소아 적응증은 소아 크론병(만6세-만17세), 소아 특발성 관절염 등이다.
젤렌카(LBAL)은 휴미라의 고농도 제형을 대조약으로 개발된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서, 환자에게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연산염을 제거하는 등 환자 편의성을 향상했다. 동사는 기 출시 된 유셉트(에타너셉트 바이오시밀러 제품) 및 젤렌카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한 더 많은 선택지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LS(006260), 전선 부문,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역대 최고 실적 전망 등에 4% 상승
키움증권은 LS에 대해 전선 부문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역대 최고 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이고, 기업가치 개선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고 실적의 근거로 고부가 해저케이블의 이익 기여가 확대되고, LS전선아시아, LS마린솔루션, LS머트리얼즈, 가온전선 등 손자회사들도 시너지 효과가 구체화되며 동반 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전선 부문 영업이익은 올해 2,352억원(YoY7%), 내년 2,737억원(YoY 16%)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2,172억원(YoY 69%)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 특히, 전선 부문이 예상보다 호조를 기록할 것이라는 점에서 질적으로는 더욱 양호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앤컴퍼니(000240), 조양래 명예회장 지분 매입 속 경영권 분쟁 종료 전망에 22% 급락
한국앤컴퍼니는 전일 장 마감 후 조양래 명예회장, 장내매수를 통해 동사 주식 2,583,718주(2.72%) 신규 취득 전자공시했다. 취득단가는 1주당 2만2,056원이며, 총 569억8,648만원 규모다. 조 명예회장의 지원사격으로 조현범 회장 측의 지분율은 기존 42.89%에서 45.61%로 확대됐다.
조 명예회장은 최근 “평생 일군 회사를 사모펀드(MBK파트너스)에 내줄 수 없다. 다시는 경영권 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확실히 정리하겠다”고 밝히며 차남인 조현범 회장 지지를 공개적으로 천명한 바 있다.
한편, MBK파트너스가 조양래 동사 명예회장과 hy(한국야쿠르트)의 장내 주식 매집행위가자본시장법을 위반했다며 금융감독원에 공식 조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개매수기간 장내에서 지분을 매집해 시세를 끌어올린 것이 자신들의 공개매수를 방해하기 위한 ‘시세조종’에 해당할 수 있다는 주장이며, 조사결과에 따라 판도가 뒤바뀔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는 모습이다.
◇ 와이즈버즈(273060), 메타 SNS ‘스레드’ 유럽 촐시 소식 속 메타 비즈니스 파트너 부각 등에 21% 급등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는 현지시간으로 전일 SNS ‘스레드’를 유럽에서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스레드를 통해 “유럽 대부분 국가에 스레드를 출시했다”며 “모두 환영한다”고 밝혔다. 스레드는 그 동안 개인정보보호법 등 규제 이슈로 유럽에서의 서비스가 지연된 바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 속 메타의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사인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한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퇴에 따라 일각에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이 비대위원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김한길 관련주로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 와이더플래닛(321820), 이정재·정우성 등 동사 인수 추진 모멘텀 지속 속 거래재개 첫날 장중 상한가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13일 투자경고종목으로서 지정 이후 주가 상승으로 1일간 매매거래 정지 공시했다. 이에 전일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됐다.
한편, 와이더플래닛은 지난 8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이정재, 정우성, (주)위지윅스튜디오 등 대상 5,965,460주(18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했다. 발행가는 3,185원이며, 상장예정일은 2023년 12월28일이다. 본 유상증자 납입일인 2023년12월20일 납입이 완료될 경우 동사의 최대주주가 이정재로 변경될 예정. 이후 동사의 주가는 연일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