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아이오닉6를 기반으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6 N을 출시할 것이란 소식입니다.
국산 최초 전기 세단 아이오닉6
아이오닉6는 국산 전기차 최초 전기 세단으로 2023년 출시했습니다.
아이오닉6는 역동적인 차체와 날렵한 디자인 덕분에 뜨거운 주목을 받습니다. 저도 파격적인 외관에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날렵한 차체에 ‘조선의 포르쉐’ 별명도?
특히 스포츠 쿠페를 연상케 만드는 날렵한 측면부 라인에 아이오닉6는 ‘조선의 포르쉐’란 별명도 불리곤 했는데요.
‘조선의 포르쉐’가 어처구니 없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만큼 날렵한 느낌이 든다는 의미이죠 ^^;
공기 역학 성능 세계 3위
날렵한 느낌을 증명할 수 있는 수치도 있는데요. 아이오닉6은 공기 역학 계수 0.21Cd를 기록하며 세계 3위를 기록했습니다.
공기 역학 계수 1위는 벤츠 EQS, 2위는 테슬라 모델S. 모두 한 날렵 하고 공기 역학 성능 뛰어난 전기차 모델이죠.
고성능 모델에 적합하다
공기 역학 성능이 뛰어나면 연비가 우수하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공기 역학 계수가 낮은 아이오닉6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에 적합한 차체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오닉6의 고성능 버전으로 아이오닉6 N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오닉6 N 양산형 모델의 예상도 디자인 및 출시일, 제원, 성능 등 주목할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컨셉트카 RN22e가 힌트?
현대 N 데이에서 현대는 고성능 컨셉트카 RN22e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외관을 살펴보면
아이오닉6 스포츠카, 고성능 버전이라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이오닉6 N은 RN22e에서 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6N 예상도 살펴보니
아이오닉6N은 RM22e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서 헤드램프 상단을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커버하며 날렵한 눈매를 구현하고,
프론트 범퍼는 아이오닉6와 비교해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델 VS 고성능 모델
일반 아이오닉6는 가로 라인 1줄을 적용해서 깔끔한 느낌이면
아이오닉6 N은 역동적인 에어 인테이크 그릴 및 가니시, N 모양 에어 커튼, 그리고 고성능 브랜드 N을 상징하는 레드 색상으로 스커트 라인을 적용했습니다.
리어 펜더 부분도 에어 인테이크 요소를 적용하며 공기 역학 성능을 강화하고
아이오닉6 리어 스포일러 역시 일반 모델 대비 커다란 윙 스포일러 타입을 적용해서 스포츠카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아이오닉6N 예상 성능
아이오닉6N 성능은 정확히 발표된 내용은 없지만 RM22e의 스펙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사륜구동 기반으로160kW 전륜 모터, 270kW 후륜 모터 2개의 모터를 탑재해서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5 N이 최고출력 478Kw, 약 650마력을 발휘하는 점을 고려하면 아이오닉6 N도 700마력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100km/h까지 도달하는 속도인 제로백 수치도 슈퍼카 수준인 3초에 불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6 N 가격 7천만 원 후반?
가격을 궁금해 하시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정확히 알려진 내용은 없지만 대략적인 범위를 예상할 수는 있습니다.
아이오닉5 가격은 5,005 – 6,102만 원, 아이오닉6 가격은 5,220 – 6,370만 원으로 아이오닉6가 약 200만 원 비쌉니다.
아이오닉5 N 가격이 7,600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아이오닉6 N 가격은 7천만 원 후반 – 8천만 원 초반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산 전기차란 점을 고려하면 비싸지만 슈퍼카 뺨치는 강력한 성능과 운전의 재미를 더하는 N의 다양한 기기술을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이 됩니다.
아이오닉5 N도 처음 출시됐을 때 다들 비싸다고 말했지만 실제 시승하니 대부분 납득이 간다는 의견이 많은 것처럼 말이죠.
아이오닉6 N 출시일 2025년 하반기
아이오닉6N 출시일은 2025년 하반기 아산 공장에서 생산되어 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 아이오닉6
오늘은 고성능 브랜드 N이 출시할 새로운 전기차, 아이오닉6 N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최근 아이오닉6의 판매가 급감하며 가격을 인하하는 등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쓰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 누수와 ‘부족함’ 발언으로 부정적 여론도 큰 상황이죠. 부족함은 잘못된 발언이라 생각해요.
고성능 모델로 분위기 반전하나
그러나 고성능 브랜드 N은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차를 출시하면 대부분 긍정적 반응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반떼N도 욕 많이 먹었지만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i30N도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죠.
아이오닉6 N도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카드가 될 수 있을까요?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뉴욕맘모스, 소프트엔진 등
문의 / whdgus964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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