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 유튜버 지미 도널드슨이 운영하는 채널 ‘미스터비스트(MrBeast)’가 올해 국내에서 유튜브 구독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구글코리아는 11일, ‘올해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로 미스터비스트를 꼽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의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결과입니다.
미스터비스트는 현재 2억 17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실제로 재현한 콘텐츠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구글코리아는 “한국어를 포함한 10여 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한 점이 구독자 증가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미스터비스트에 이어 국내 크리에이터 ‘지식인사이드’, ‘짤컷’, ‘뜬뜬 DdeunDdeun’, ‘ootb STUDIO’, ‘이비온’, ‘찐한형 신동엽’ 등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편, 유튜브는 올해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발표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끈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미스터비스트의 성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주목받는 결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