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가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그 이유는 예상 밖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2023년 유튜브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공개한 부문은 ▲최고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쇼츠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급성장 크리에이터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 등이다.
올해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국내 인기 동영상은 바로 가수 이영지가 진행하는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카리나 편’이었다.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출연해 이영지와 함께 털털하면서 재치 있는 모습을 보여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조회수 1627만 회를 기록했고 댓글은 1만 9970개가 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뒤를 이어 딩고뮤직 ‘킬링보이스-악뮤(AKMU)편’, 국민 MC 유재석이 진행하는 뜬뜬 채널의 ‘설 연휴는 핑계고’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영지는 올해 최고 인기 쇼츠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게 나다’라는 제목으로 이영지의 개인 채널에 게재된 아이브의 ‘I AM’ 댄스 챌린지 영상이 최고 인기 쇼츠 1위에 자리 잡았다. 이 쇼츠의 조회수는 현재 2836만 회에 달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댓글에 “그럴 만도”, “너무 좋았다”, “카리나 차쥐뿔은 레전드다”, “헐. 카리나 대단하다”, “인정합니다”, “완전 카리나 입덕 영상이다”, “저기서 얼굴도 얼굴인데 카리나 성격 자체가 너무 매력적으로 나왔다”, “방금 또 보고 왔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올해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1위는 2억 17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튜버 미스터비스트(MrBeast)였다. 미스터비스트는 올해 유튜브의 ‘다국어 오디오 트랙’을 활용해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하기 시작한 뒤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를 차지했던 ‘피식대학’은 글로벌 토크쇼를 모방한 ‘피식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여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는 아이브의 ‘아이 엠'(I AM)이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 처음 공개된 최고 인기 게임 관련 동영상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영상이 상위 10위 리스트 중 5건으로 가장 많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