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을이 오는 듯하다가 바로 겨울이 와버린 요즘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
오늘은 아이오닉 5N 공도 시승기입니다.
외관부터 살펴보고 가시죠~
라이트 아래로 강렬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는데요~
충전 후 표시 부분에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사이드 에어로 덕트로 타이어 열을 식혀주며
립 스포일러에 레드 포인트를 줘 전체적인 시선을 아래로 끌어내린 느낌이네요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862c0072-246e-4061-b6ce-7c265327fef5.jpeg)
측면은 하단의 레드 포인트와 21인치 휠과 타이어 적용으로 마찬가지로 시선을 전부 아래로 끌어내렸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낮아 보이고 스포티 해 보이는 느낌이에요
후면은 리어 스포일러에 힘을 좀 더 줬고
범퍼 하단의 레드 포인트와 사이트 에어로 덕트와 와이드 한 보디의 느낌을 주어
시선을 아래로 내리면서 안정감 있는 느낌이네요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20a2772c-e91e-48fc-b4bf-445542d641a1.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c97b1765-2e5f-46c5-abb5-eeed7f0825e9.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86ccb677-2852-42e7-bfdb-3ba4631076ab.jpeg)
완전히 달라진 아이오닉 5N의 실내 모습입니다.
저도 아이오닉 5를 가지고 있지만 실내 인테리어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블랙에 레드와 블루 포인트도 탐나고, 알칸타라 핸들도 탐나고, N만의 디스플레이 그래픽도 탐나네요~~~
변경된 센터 콘솔이 저는 매우 마음에 들더라고요
1열 탑승자의 활용도가 좀 더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생긴 핸들에 알록달록 버튼을 안 누르고 싶으면 이상한 거 맞죠?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3df9b0cc-0aad-47a1-be02-81bc5850877d.jpeg)
계기판 인터페이스는 뭔가 대단한 자동차를 운행하는 거 같은 수치들의 연속이지만
가슴을 뛰게도 합니다.
예전엔 A 필러에 게이지 3개는 달아야 튜닝 좀 했다 했는데 말이죠 ^^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57fcd179-8740-4178-b8a6-7d7bcceaab99.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1c94f524-93f6-40ae-95be-830744bf2496.jpeg)
알칸타라와 가죽이 조합된 블랙 색상의 실내 인테리어는 포근했고
계기판과 전방 시야에 집중할 수 있는 느낌이었어요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5fd096bf-8e16-4c7b-bb50-48dfcc562ecb.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4f32ad23-c33f-48b9-bde6-e6a5af84ad3f.jpeg)
N 버튼을 누르면 인포에도 이런 무지막지한 화면이 딱!!
하나하나 다 눌러보면서 테스트해보고 싶지만 이제는 그런 열정이 좀 줄어든 것 같기도 하지만
열심히 눌러보았습니다.
공조 컨트롤은 컬러가 좀 변경된 정도로 보입니다.
USB C 타입으로 변경되어 충전 속도도 빨라졌고
무선 충전 기능도 사용이 더 편리합니다.
아이오닉 5는 너무 아래쪽 깊숙이 있는 게 사용이 불편해요
컵홀더와 수납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되어 있으며, 하단에 있던 사용이 불편한 시가잭 도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2열에는 C 타입 충전 포트 2개 있고요
아이오닉 5N의 버킷 시트는 정말 가지고 싶은 아이템입니다.
비록 수동이기는 하지만 폭 안기는 그 느낌이 정말 좋아요~
시트 사이로 보이는 저 무시무시한 버튼과 숫자들
레이서가 된 것 같은 기분 제대로 드네요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ad7e1900-438e-4811-ae52-8f7526e0a800.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1adf1c4d-1793-49d0-9445-fec02395e5b3.jpeg)
폭신하고 엉덩이가 깊숙이 들어가 허리 건강에도 좋으며 드라이빙 시 몸을 잘 잡아주는 아주 좋은 시트지만
처음 타면 적응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오른발 쭉 밀어 넣고 엉덩이 넣고 왼발 넣고 저는 이렇게 탑니다.
통풍 시트 넣어줘서 좋지만 전동시트도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
아이오닉5N의 특화 기능들
공부해야해!!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b69150ef-54b0-42cf-9157-2965a9aa7c20.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61881fb9-bc7d-4d4e-90fe-0aa0af31a59b.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010c6de6-ac37-49c1-9f2c-b576d4bd5a5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569accb7-6b07-43ce-85df-6e49a5308e6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4c9e334d-6fa8-4672-bfed-270e67e24978.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0f03ff9c-e684-4902-abdb-92031036d892.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a49a1c01-4852-4e98-992d-4295d921af46.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49014631-9497-4abd-a5cd-9a04798b290c.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11/CP-2022-0087/image-2cdf7b12-a95e-40c1-8f7d-b5816aa0ebfc.jpeg)
아이오닉 5N 승차감 리뷰는 아래 영상으로
결론: 아이오닉 5N은 일상용으로 꽤나 괜찮은 승차감을 보여주었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