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오늘은 2024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혼다 어코드 차량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인데요, 24년식은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출시가는 ▲1.5 가솔린 터보(4,390만 원) ▲2.0HEV 투어링(5,340만 원)으로 나쁘지 않은 가격대죠
혼다 어코드 모델 디자인을 보시면 날렵한 눈매와 블랙 메쉬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윗선을 일자로 그어놓은 듯한 수평 라인의 정갈한 모습이 특징이죠, 또한 낮으면서 길게 빠진 프런트 라인은 스포티한 분위까지 더해줍니다, 작년에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은 언제 봐도 예쁘네요
2024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상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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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HEV |
엔진 형식 |
2모터 시스템 + 2.0L i-VTEC 앳킨슨 싸이클 |
배기량 |
1,993cc |
연비 |
16.7km/l |
최고 출력 |
184hp, 147hp |
최대 토크 |
18.4kg.m, 34kg.m |
2024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전장 4,970mm / 전폭 1,860mm / 전고 1.450mm / 축거 2,830mm로 중형 세단 차량이지만 국산 동급 모델에 비해서 전장 길이가 더 길죠, 또한 프론트 펜더에서부터 리어 펜까지 이어지는 한 줄의 캐릭터 라인과 도어 크롬 몰딩으로 세련미까지 더해진 측면 실루엣이죠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실버와 블랙 스포크 조합의 19인치 알로이 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정말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인데요 수평으로 길게 뻗은 리어램프와 간결한 리플렉터, 하단 범퍼 디자인이 보기 좋네요, 파워풀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함께 조향 입력을 사용해 자동으로 감속 조절하고 신속한 반응성과 민첩성을 도와주는 모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낮은 마찰을 위해 ㅈ조정된 전면 서스펜션 및 진동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후면 서스펜션 등 뛰어난 승차감까지 제공하고 있죠
실내에는 3-스포크 타입의 원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스티어링 휠에 감속 셀렉터를 작동하면 회생제동량을 조절할 수 있고 동시에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의 장기적인 마모를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플로팅 타입의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스포츠 모드, 노말 모드와 함께 스티어링 게이지 및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한 인디비주얼 모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부드러운 가죽 시트가 적용되고 운전석, 조수석에 파워 시트 그리고 2열에는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 공간을 제공하죠, 또한 상황에 따라 6:4 폴딩 시트를 활용하여 긴 짐도 편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프백 2개 정도 실을 수 있을 정도의 대용량 러기지 룸을 제공하여 패밀리카겸 세단 차량으로 사용하셔도 아주 괜찮은 차량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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