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ea5fbc1f-33c9-4eaf-8098-d0a7e9517c55.jpeg)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이 하드코어 모델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의하면 스파이샷에 타이칸 터보 GT로 출시될 모델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됐다. 이 차량은 그동안 보여왔던 무거운 위장막 상태가 아닌 외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위장막이 제거된 상태이다.
타이칸 터보 GT는 기존 타이칸 보다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링을 갖추고 있다. 타이칸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트랙에 중점을 둔 이 모델은 전면부 앞 범퍼에 날카로운 측면 흡입ㅂ구와 더 큰 스플리터로 눈에 띄는 핀이 부착된 새로운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전면 펜더에서 더 날카로운 표면 처리로 강조된 수정된 LED 헤드라이트가 확인된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01ed4ad6-4a29-4662-9aa1-a3d3e75bd050.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56699622-aff2-44bf-9586-e363d26eead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6834ac60-d050-4e82-8df6-976d4b48d9a7.jpeg)
마찬가지로 후면부에는 리어 범퍼에 추가적인 공기 배출구가 있으며, 공기역학적인 핀이 더 많은 디퓨저로 확장되어 있는 모습이다. 새로운 리어 스포일러에 장착된 대형 윙도 살펴볼 수 있다. 미러 캡과 함께 리어 윙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며, 프로토타입 차량에는 5개의 스포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휠이 장착됐다.
휠 안에는 타공된 더 큰 브레이크 디스크를 갖추고 있으며, 내부의 롤 케이지는 최종 양산 버전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c6455b79-0d29-4b76-a8f4-e6a9975ada74.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a18dfbce-9fff-49e2-a256-79fcd5325b67.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5f1a4ef0-5597-4e20-a43c-a743542b66d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c1e8ad61-8db8-4693-81f1-70ebf07cefd8.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8a1eaa93-1890-4656-8bc1-cdafe584acda.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f14831f0-bdc4-43e2-b88d-75786f836575.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80552a7d-0804-4f3f-841e-e8001b1a9339.jpeg)
파워트레인에 대한 공식 정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타이칸 터보 GT는 3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출력이 약 1014마력(746kW)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듀얼 모터의 타이칸 터보 S가 761마력을 제공하는 것에 비해 훨씬 더 높은 수치이다. 또한 테슬라 모델 S 플래드의 1034마력에 근접한 수치를 나타낸다.
한편,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현재 팩토리 드라이버 라스 컨(Lars Kern)과 함께 뉘르부르크링 랩 기록을 시도하고 있다.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는 지금까지 테슬라 모델 S 플래드가 7분25초231의 기록을 세웠으며, 리막 네베라가 7분05초298의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MOTORDAILY-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73205baf-c12d-4421-b4b4-5ac02410f1a6.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c3a72670-7a6c-4c9e-bb78-dda08beaf1b1.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f7213818-9ce6-4342-85a8-cf69481de8b9.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9df3063c-1b65-4b78-8420-b595d7c5be31.jpeg)
![](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3/09/CP-2022-0247/image-746cc02a-25ed-4a92-913d-475e6f532ca2.jpe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