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웨덴 브랜드 ‘폴스타’가 지난해 열린 브랜드 공모전 우승 작품 3가지를 혼합, 실물 크기로 만든 콘셉트카 ‘폴스타 시너지’를 5일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2023 뮌헨 오토쇼(IAA 2023) 기간 내 폴스타 뮌헨 스페이스서 전시된다.
카 앤 드라이버를 비롯한 외신에 따르면 폴스타는 글로벌 장난감 브랜드 마텔의 핫휠(Hot Wheels)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에 폴스타 팬들은 이번 시너지 콘셉트카가 핫 휠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스타 시너지 콘셉트카는 884마력을 넘어서는 듀얼 모터를 비롯해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차량은 드라마틱한 플로팅 디자인으로 공기 저항에 유리한 에어로 다이나믹이 돋보이는 형태를 지녔다.
폴스타 시너지 콘셉트카는 전투기 조종석과 같이 열리는 캐노피로 탑승하는 형태로 운전석 양쪽에 있는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온도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루프라인에서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선과 테일 램프가 다분히 미래적인 인상을 자아내고 있다.
해당 차량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엘 세군도서 열리는 핫 휠즈 레전드 투어(Hot Wheels Legends Tour)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