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작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서 김봉석 캐릭터로 출연 중인 배우 이정하의 특별한 과거가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SNS, 유튜브 등에는 이정하가 본명 이관민이었던 학생 시절 KBS1 ‘도전! 골든벨’에 출연했던 영상들이 다수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이정하는 2016년 ‘도전! 골든벨’ 용인 성지고 편에 출연했다. 당시 이정하는 1번 문제에서 광탈했지만, 카메라 앞에서 범상치 않은 외모와 귀여운 매력을 보여줘 주목을 받았다. 방송이 나간 이후 이정하는 ‘박보검 닮은꼴’ ‘빈지노 닮은꼴’ 등으로 불리며 떡잎부터 다른 스타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
방송 출연 이후 이어진 높은 화제성 때문인지 이정하는 ‘도전! 골든벨’ 왕중왕 편과 900회 특집에도 출연하게 됐다. 왕중왕 편에서는 30번 중반대 문제까지 살았으며, 900회 특집에서는 최종 14인에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 이목을 끌었다.
‘도전! 골든벨’에 여러 차례 출연한 이후 방송 관계자들 눈에 쏙 들어서였을까, 이정하는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 출연하기도 했다. 당시 자신을 배우 지망생으로 소개한 이정하는 어설픈 무대를 선보였지만 풋풋한 매력으로 심사위원들을 무장해제시켰다. 그는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서 파이널에 진출하지는 못했다.
이후 이정하는 ‘심쿵주의’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프레쉬맨 : 아싸들의 인싸 도전기’ 등 웹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 JTBC ‘런 온’ ‘알고있지만,’ 등 드라마에 조연으로 등장하며 연기 커리어를 쌓았다.
현재는 ‘무빙’에 김봉석 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정하가 연기 중인 김봉석은 극에서 비행, 오감 등 초능력을 갖고 태어난 캐릭터다. 이 능력들은 아버지(조인성)인 김두식과 어머니인 이미현(한효주)에게 물려받은 것으로 설정됐다.
이정하는 해당 김봉석 역할을 맡기 위해 몸무게를 무려 30kg 가까이 증량한 사실이 알려져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강풀 작가의 인기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출연 배우로는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김성균, 김희원, 문성근,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등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