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버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무래도 가정용 콘솔 게임기 중에서는 가장 돋보이는 타이틀을 확보한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GPU에 특화된 강력한 프로세스로 나온다고 하니 얼마나 더 강력해졌을지, 더욱 관심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는 모두 소문일 뿐, 현재 버전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것은 스파이더맨2 콘솔, 마블 스파이더맨 에디션 번들이다. 출시일은 2023년 9월 1일로, 현재 예약 판매가 한창이다. 8월 31일 출고되는 디스크에디션 콘솔 커버 마블 스파이더맨 2 리미티드 에디션은 이미 동이 났을 정도로 인기다.
지난 18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된 마블 스파이더맨 2 한정판에는 PS5 콘솔 – 마블 스파이더맨 2 한정판 번들과 액세서리에는 PS5 콘솔 커버 – 마블 스파이더맨 2 한정판,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다.
30일 역삼역 인근 SIEK 사무실에서 ‘마블 스파이더맨 2 한정판’ 제품의 실물을 국내 최초로 만나 보고 왔다. 실물로 본 스파이더맨2 한정판은 빨간색과 검정색의 강렬한 색감이 인상적이었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생각보다 더 예뻤다.
PS5 한정판 케이스를 보면 기존의 전면은 ‘스파이더맨2’ 관련 제품과 게임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있다. 그리고 아시아 00474 한국어 버전이라는 글자가 선명하다. 그리고 내용 중에는 한정판 내에 ‘마블 스파이더맨2’ 바우처가 포함되어 있으며, 게임은 2023년 10월 20일부터 이용가능하다고 되어 있다. 유효기간은 2038년 1월 1일, 15년 내에 등록하면 된다.
그 이유는 흰색과 파란색이 기본인 플레이스테이션5의 색감에 붉은색과 검정색이 전체를 뒤덮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이번 한정판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검정색 색감이 가장 두드러지고, 거기에 붉은색 배경에 흰색 거미가 눈에 띈다. 소니는 이 디자인에 대해 “PS5 콘솔과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집어 삼킬 듯한 디자인으로 심비오트의 강렬함, 변형능력, 그리고 그 힘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실제 제품을 보면 간지가 철철 넘치는 이유다.
스파이더맨2 한정판
PS5 커버 전면에는 심비오트의 촉수가 스파이더맨 아이콘을 향해 공격적으로 다가가며, 남아있는 붉은색을 집어 삼켜 버리겠다는 위협을 표현했다. 심비오트는 PS5 콘솔의 뒷면을 완전히 장악했으며, 인섬니악(Insomniac)의 어드밴스드 슈트에서 비롯된 상징적인 하얀색 스파이더맨 아이콘을 반영했다.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심비오트가 컨트롤러의 대부분을 잠식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정판 PS5 본체가 기존과 다른 점은 PS5 콘솔,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그리고 그리고 마블 스파이더맨 2 스탠다드 에디션 디지털 바우처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이들은 모두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현장에서 특히 관심을 끈 것은 커버다. 엑스박스의 경우 이 커버는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5에 부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콘솔 기기 보유자들도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이다. 플레이스테이션에는 원래 커버가 있었지만 이렇게 디자이되더 나온 것은 처음이라는 것이 현장 담당자의 말이다. 기존에는 색깔만 있었지만 이렇게 ‘스파이더맨2’와 같이 타이틀을 기반으로 커버를 부착한 제품은 최초라는 얘기.
엑스박스의 경우 커버가 아니라 ‘스킨’으로 아주 활성하되어 있다. 스파이더맨 관련 스킨도 나와 있다. 소니도 자존심이 강해서 이러한 스타일의 스킨 커버는 판매를하지 않았는데 이번 스파이더맨2 한정판을 계기로 다른 게임 타이틀의 커버 판매도 이루어질지 주목된다.
한정판 제품들은 현재 예약판매가 진행 중이며, 9월 1일 공식 출시된다. 참고로 PS5 소프트웨어 ‘마블 스파이더맨 2’는 2023년 10월 20일 공식 출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