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홍콩 영화 배우 양조위가 백화점에서 쇼핑하던 중 팬들을 마주치자 크게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30일(현지 시간) 외신 ‘8world’의 보도에 따르면 며칠 전 양조위는 의문의 여성과 함께 백화점에서 포착됐다.
여성은 캐주얼한 옷차림에 배낭을 메고 있었고 그와 가까이 붙어 있었다.
현장에 있던 팬들에 의하면 양조위는 마스크를 쓰지 않았지만 누군가 사진을 찍는 것을 보고 즉시 마스크를 쓰고 경계했다. 이후 그와 의문의 여성이 함께 있는 사진이 인터넷에 퍼졌다.
누리꾼이 여성의 정체를 추측하기 시작한 가운데, ‘8world’는 사진과 두 사람의 대화로 미루어 볼 때 양조위의 조수나 친구일 것으로 추측했다.
양조위는 앞서 우주소녀 출신 중국 방송인 성소와 열애설 루머에 휩싸인 바 있다. 심지어 성소가 양조위의 사생아를 낳았다는 소문까지 불거졌다.
두 사람은 모두 열애설을 부인했고, 최근 양조위의 아내 유가령 또한 남편과 함께 신작 영화 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등 불륜설을 일축하는 행동을 보였다.
계속되는 중국발 가짜 뉴스로 인해 스타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스타들이 갖는 영향력을 고려해 섣부를 억측과 루머 생성은 지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양조위는 중화권을 넘어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다. 그는 2013년 영화 ‘일대종사’에서 송혜교와 부부 사이를 연기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 공개된 NewJeans의 뮤직비디오 ‘Cool With You’에도 양조위가 특별출연으로 나오는 등 그는 한국과의 깊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섭외는 뉴진스 총괄 프로듀서 민희진이 직접 했다고 하며,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확인한 양조위는 분량과 상관없이 매력적인 캐릭터에 노개런티로 출연했다고 전해졌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웨이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