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스크걸’과 디즈니플러스 ‘무빙’이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공개 후 3일 만에 조회수 280만 뷰, 누적 시청시간 1920만 시간을 기록해 넷플릭스 TV시리즈 비영어권 2위에 올랐다. 지난 9일 공개된 ‘무빙’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홍콩, 일본, 싱가포르, 대만에서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다. 최근 터키에서도 톱10 안에 들며 글로벌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마스크걸’과 ‘무빙’에 이어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공개할 작품들을 정리했다.
‘이두나!’는 2019년 7월부터 네이버에 연재된 민송아 작가의 작품이다. 아이돌 활동을 하다 돌연 은퇴한 이두나와 대학교 1학년 신입생 이원준이 셰어하우스에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이두나 역에는 수지, 이원준 역에는 양세종이 캐스팅됐다. 드라마는 2023년 4분기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은 학교 폭력의 상처로 방에 틀어박혀 생활하는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이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는다.
시즌 1에서 활약한 배우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등 주요 출연진들도 시즌 2에서 함께하며 새로운 배우로 진영, 오정세가 합류한다. ‘스위트홈’ 시리즈는 올 하반기 시즌 2가 공개되며 2024년 시즌 3가 공개될 예정이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의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크리처 스릴러물로 한소희, 박서준이 주연을 맡았다.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대 무법천지의 땅 간도를 배경으로 일본군, 독립군, 청부업자, 마적 그리고 삶의 터전을 빼앗기고 이주한 조선인들이 각자 다른 목적으로 서로에게 총을 겨누는 드라마로 김남길, 서현, 유재명 등이 출연한다.
영화 ‘너의 시간 속으로’는 대만 영화 ‘상견니’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한국판 ‘상견니’인 ‘너의 시간 속으로’는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는 여자친구가 우연히 선물 받은 휴대용 카세트를 통해 1998년으로 돌아가 똑같은 얼굴을 가진 남자를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비질란테’는 어린 시절 동네 건달 손에 어머니를 잃은 경찰대학 학생 김지용이 범죄자들을 처단하는 내용을 다룬다. 주인공 김지용/비질란테 역은 배우 남주혁이, 비질란테를 도와주는 설계자 조강옥 역은 배우 이준혁, 비질란테를 잡기 위한 광역수사대 팀장 조헌 역은 배우 유지태, 비질란테를 취재하는 방송기자 최미려 역은 배우 김소진이 연기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