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LPG 차량을 타고 있습니다. 성능은 약해도 유지비 저렴하고 소음 적은 게 장점이죠.
물론 세월 앞에 장사 없다고. 자동차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라 연비도 저하되고, 소음도 심해진 것 같았아요.
최근 연비 개선과 소음 감소 효과가 있다는 후기에 반신반의 마음으로 엔진오일 첨가제를 사용했는데요.
첨가제를 주입하고 벌써 2달 가까이 흘렀네요. 과연 첨가제 효과는 얼마나 있을까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카타민. 카타민을 주입하고 2달 동안 고속도로, 도심, 근교 등 다양한 곳에서 운전했는데요.
오래된 제 차를 조금 더 탈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 몸으로 확 체감되는 변화는 없었지만 다양한 면에서 개선된 느낌이 들었어요.
가장 먼저 느낀 변화는 진동 부분에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위에서 악셀을 밟으면 다리로 느껴지던 진동이 확실히 감소했습니다.
또 LPG 차량은 가솔린, 디젤과 비교해 속력을 내려면 엔진이 더 열심히 회전해야 하죠.
악셀을 밞으면 RPM이 올라가고 엔진의 소음도 그만큼 커지는데 확실히 조용해진 것 같습니다.
도심을 운전할 때도 첨가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평소 큰 변화는 없었지만 고속도로, 장거리 운전을 하는 날은 가속할 때 첨가제 효과를 봤었는데 도심에선
빨간불에서 정차할 때 변화를 체감했습니다. 오래된 차량이라 요즘 오래 정차하면 공회전 소음이나 떨림이 심해진 느낌이 들었는데
카타민을 주입하고 마법처럼 소음과 떨림이 확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심해진 느낌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처음 제 차를 조금 더 탈 수 있겠구나 언급했던 이유이죠 ^^
또 최근엔 가스를 충전한 후 계기판 속 주행거리, 연료비를 계산해서 대략적인 연비를 측정했는데요.
차량이 적당히 다니는 도심을 주행할 때 평소엔 연비가 6-7km/l 정도 나왔는데 카타민을 주입하고 7.중반 – 8.후반 정도 계속 나왔어요.
연비가 약 10% 정도는 개선된 것 같습니다.
또 엔진오일 첨가제는 엔진 오염 물질을 감소하고, 엔진오일 교체 주기를 늘리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정비소 방문할 겸, 궁금증 해결할 겸 사장님께 여쭤보니 간단하고 명료한 답변을 하셨어요.
Q. 엔진오일 교체 주기
A. 운전 성향 및 주행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관련은 크지 않다.
Q. 오염 물질 제거
A. 카본 제거 효과 있다. 주기적으로 첨가제 넣으며 관리하는 차량과 넣지 않는 차량을 보면 카본이 쌓이는 정도가 다르다
반신반의 마음으로 사용했던 엔진오일 첨가제 카타민.
마법처럼 새 차를 만들진 못하지만 그래도 오래된 제 차량의 연비, 소음, 진동 등을 조금 잡아준 것 같아서 무척 만족했습니다.
저보다 자동차 관리를 잘 하시는 분이나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차를 타는 분이면 첨가제 효과가 더욱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휴가를 계획 중인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장거리 운전할 때 차량의 상태나 기름값 걱정하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기름값 걱정을 줄이고 더욱 쾌적한 드라이빙을 떠날 수 있는 카타민을 주입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클릭 후 카타민 할인 받기
위 배너를 클릭하면 카타민을 여름 한정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글 / 소프트엔진
사진 / 소프트엔진
문의 / whdgus9640@naver.com
@소프트엔진 검색하고 팬하기 누르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