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공공시설위원회가 샌프란시스코 시 관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3-1 투표로 로보택시 운영 확장 허가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크루즈는 요금을 부과하는 밤에만 운행하는 대신 샌프란시스코에서 하루 종일 운행할 수 있다. 웨이모는 최대 65mph 제한이 있는 도로로 확장된다. 이로써 웨이모는 샌프란시스코 거리에서 낮이든 밤이든, 안전 운전자이든 아니든, 요금을 부과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로스엔젤레스 일부 지역과 마운틴 뷰 주변 지역에서도 안전 운전자 유무에 관계없이 무료 차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공공시설위원회의 투표 결과는 담당 국장이 결석한 상태에서 한 사람이 반대한 것이다. 이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웨이모와 크루즈는 이메일을 통해 탑승자들에게 지지 의견을 표명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어쨌든 지금 캘리포니아는 물론이고 네바다 등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운행되는 지역에서는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뚜렷이 찬반으로 갈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시각 인기 뉴스
- [ET인터뷰] '강남비' 조우진, '액션급 묵직함, 솔직다정 현실아빠'(종합)
- 모델 문가비 나이 프로필 사진 출산 언제 나이차이 연애 결혼 관심 뜨거운 이유 놀랍다 + 태닝 피부
- 홍진호, 딸 이름 최초 공개 했는데…"이거 뭐야 소름" 당황
- '비상경영·유동성 위기說' 말 많은 롯데… 연말 인사에 미칠 영향은
- 아쉽다는 아이오닉9 후면부…이 부분 바꿨더니 '대박'
- 아고다, 연말 시즌 최고의 가성비 여행지 TOP 9 발표
- 짐 싸고 도착하면 끝…내년 여행 트렌드 바꿀 '이것'
- 많이 내려 놓고 정형돈과도 재회한 지드래곤 근황.jpg
- [대학소식]수성대 치위생과, 제16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간니발2' 야기라 유야 "J-드라마 신시대 올 것…'쇼군' 기운 받고파"(2024 디즈니 쇼케이스)
[차·테크] 랭킹 뉴스
[차·테크] 공감 뉴스
댓글 많은 뉴스
당신을 위한 인기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차·테크] 인기 뉴스
지금 뜨는 뉴스
-
1‘장애∙비장애 경계 허문 레이스’ 제8회 거제시장배 휠체어 마라톤대회 성료
뉴스 
-
2[청론직설] 트럼프發 관세전쟁 임박…美 정치권·산업계 전방위 소통 강화해야
뉴스 
-
3'러브콜'에 다급해진 바이에른 뮌헨 '월드클래스 MF'와 재계약 추진..."FA로 떠나지 않도록 설득 중"
스포츠 
-
4'오타니 뛰어 넘나' 천재타자 영입전, 이번주 새 국면 맞는다 "각 팀들의 구체적 제안 오고 갈 것"
스포츠 
-
5"사실 대본 쓴 사람은 목사…" 이거 알면 사람들 깜짝 놀란다는 '인기' 한국 드라마
연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