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닫기한종희기사 모아보기, 경계현닫기경계현기사 모아보기)가 26일
(한국시간)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5플립‘과 ‘갤럭시Z폴드5′를 공개했다.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꿨다.
새로운 ‘플렉스 힌지(Flex Hinge)’는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노태문닫기노태문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매일 더 많은 고객이 폴더블을 선택해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누리고 있다
“고 말했다.이어 “갤럭시Z5플립과 갤럭시Z폴드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5세대 갤럭시 Z시리즈는 삼성전자의 꾸준한 혁신 헤리티지(Heritage)와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담긴 제품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세계 최정상급의 연구개발(R&D)과 제조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카테고리를 최적화하고 개선해왔다. 특히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기대치를 충족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갤럭시Z플립5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다.
‘플렉스 윈도우‘는 약 86.1mm(3.4형)로 기존 대비 크기가 2배 가량 확대됐다. 시계 스타일
,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한층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갤럭시워치6 시리즈‘의 워치 페이스와 매치할 수 있고, 새롭게 선보이는 액세서리 ‘플립수트 케이스‘와
NFC 기반의 ‘플립수트 카드‘로 카드의 이미지와 통일감 있는 애니메이션 룩도 완성할 수 있다.폰을 접은 상태로 13개의 기본 위젯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미디어 플레이어로 다음에 들을 음악을 선택하고, 날씨를 확인하할 수 있다.
플렉스 윈도우에서 통화는 물론 통화 내역도 볼 수 있다. 과거 채팅 기록을 확인하고 ‘쿼티 키보드‘를 사용해 문자에 답장할 수도 있다.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밀면 ‘삼성페이‘가 실행돼 결제와 멤버십 등 편리한 페이(Pay)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카메라 경험도 제공한다. 폰을 열지 않고 플렉스 윈도우에서 후면 카메라를 실행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을 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도 있다.
카메라 기능도 더욱 향상됐다. ‘슈퍼 스테디‘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ISP) 기능은 저화질 이미지의 시각적 노이즈를 보정하고, 세부적인 부분과 색상도 조정한다.
‘갤럭시Z폴드5′는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을 갖췄다. 메인 스크린도 약 192.1mm(7.6형)로, 넓고 시원한 시야를 제공한다. 전작보다 약 30% 이상 높아진 1750 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멀티태스킹도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한층 강화된 △멀티 윈도우 △앱 연결성 △태스크바 △드래그 앤 드롭 등 더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얇아진 ‘S펜 폴드 에디션‘은 더욱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두 손 드래그 앤 드롭‘ 기능도 지원해 앱과 스크린 전환이 편리해졌다.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를 열어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을 수 있다.
갤럭시Z폴드5의 새로운 ‘S펜 폴드 에디션‘은 4.35mm로 전작(7.4mm)보다 눈에 띄게 얇아졌다
. 별도로 판매되는 ‘슬림 S펜 케이스‘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제공돼 사용자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돋보일 수 있게 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 갤럭시Z플립5·폴드5 공개…더 큰 화면으로 실용성 높였다[갤럭시 언팩 2023]
갤럭시Z5플립과 갤럭시Z폴드5에는 이전 폴더블 모델 대비 더 다양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됐다.
전작에서 사용했던 폐어망∙폐생수통의 재활용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공정 중 발생하는 파유리를 재활용한 글라스가 적용됐다. 패키지 박스 제작에 사용되는 종이와 제품 전· 후면에 부착되는 보호지는 100% 재활용 종이이다.
또한, 갤럭시Z5플립과 갤럭시Z폴드5는 제품 출시 후 총 4번의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해 최신 사용자의 경험을 유지하며 제품을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갤럭시Z5플립’과 ‘갤럭시Z폴드5’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정식 출시는 8월 11일이다.
갤럭시Z5플립 출고가는 256GB 모델이 139만9200원, 512GB 모델이 152만200원이다. 갤럭시Z폴드5는 256GB모델 209만7700원, 512GB모델 221만8700원,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246만 700원이다.
색상은 ‘갤럭시Z5플립’이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리어 가젯 케이스, 플랩 비건 레더 케이스, 플립수트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with 링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출시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Z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종류의 ‘슬림 S펜 케이스’와 비건 레더 케이스, 스탠딩 케이스 with 스트랩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출시된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갤럭시Z플립5’의 4가지 기본 색상에 옐로우, 그레이, 블루, 그린의 4가지 단독 컬러도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Z폴드5는 기본 3종에 그레이, 블루 2가지 색상이 단독 컬러로 출시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