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이준혁 3위 손석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13일부터 2023년 7월 1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8,751,830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6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7,846,066개와 비교해 보면 4.17% 줄어들었다.
1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833 미디어지수 4,354,944 소통지수 3,121,698 커뮤니티지수 3,593,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06,579로 분석됐다.
2위, 이준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9,493 미디어지수 3,728,484 소통지수 1,875,867 커뮤니티지수 1,303,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7,363으로 분석됐다.
3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469 미디어지수 3,464,387 소통지수 1,727,713 커뮤니티지수 1,652,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8,206으로 분석됐다.
이어 배우 이병헌이 4위, 배우 박성웅이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마동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6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7,846,066개와 비교하면 4.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3% 상승, 브랜드이슈 11.48% 하락, 브랜드소통 11.08% 상승, 브랜드확산 10.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영화 배우 브랜드평판분석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