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지로 강원도 동해 해수욕장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것 같아요. 강원도는 바다와 풍부한 해산물 그리고 일출도 볼 수 있고 해수욕을 즐길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때문에 휴가지로 많이 선택을 하시는데요. 강원도 동해해수욕장 바다와 그리고 일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강원도 일출
강원도는 해가 떠오르는 동해가 있어서 1월 1일 새해맞이 행사도 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해를 보기 위해 매년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입니다. 게다가 바다에서 보는 일출뿐 아니라 다양한 산악 지형이 있어서 색다르고 멋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일출 장소를 소개해드리자면, 설악산입니다. 설악산은 울산바위와 흔들바위로 유명한 곳이며, 특히 일출이 아름답고 가을철에는 단풍이 아름다워 많이 찾는 곳인데요. 압도적인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등산가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통 강원도 해안가에서 보는 일출은 보기 힘들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아무래도 바닷가는 날씨의 변화가 많이 있다보니, 현지분들도 화창한 날에 제대로 된 일출을 보기 힘들다고 할 정도 입니다. 구름 뒤에 가려졌다고 실망하지마시고, 꼭 한번 보셨으면 좋겠네요.
동해 바다 해수욕장
동해에는 다양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유명 해수욕장보다도 조금은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멋진 풍경과 한적하게 즐길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동해시에는 망상해수욕장 대진해수욕장, 어달해해수욕장, 한섬해수욕장, 추암해수욕장등 다양한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망상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망상해수욕장
강원 동해시 망상동
망상해수욕장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망상동 지도보기
망상해수욕장은 동해시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다른 동해시해수욕장 중에서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입니다. 바다뿐 아니라 인근에 놀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이 있어 가족여행지로 매우 안성맞춤이죠.
해변과 펜션사이에 작은 소나무공원이 있는데, 작지만 그래도 햇빛을 막기에도 좋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아서 잠시 휴식을 하기에도 좋아요.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7월부터 8월에는 썬배드와 비치테이블, 파라솔, 나무탁자 등등을 대여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이곳에서는 수상레저를 즐길수 있어요. 보트, 바나나보트, 밴드웨건, 땅콩보트, 슈퍼마블, 플라이피시 등 다양한 수상레저 탈것들이 있어서 즐기기 좋습니다.
보통 해수욕장들은 마을 청년회에서 운영하는데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분리수거 시설도 잘 되어있고 샤워실이나 화장실도 잘 설치되어있어 편하게 이용하기 좋아요.
해변 옆에는 식당이나 롯데리아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있어서 먹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해변까지 가서 횟집은 가야겠다 하신다면 인근에 횟집도 많으니 해산물도 즐길수 있답니다.
추암해수욕장
강원 동해시 북평동
033-530-2801
추암해수욕장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북평동 추암해수욕장 지도보기
동해에서 추암해수욕장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무엇보다 추암 촛대바위를 만나기위해서 그리고 촛대바위 주변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이곳을 많이 찾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입구쪽에는 여러 가게들도 있고, 주차장도 넉넉해요. 만차시에는 길건너편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암해수욕장까지 왔으니, 추암촛대바위는 봐야합니다. 이정표를 따라서 계단을 조금 올라가다보면 촛대바위를 볼 수 있어요.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쉽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추암해수욕장까지 왔으니, 추암촛대바위는 봐야합니다. 이정표를 따라서 계단을 조금 올라가다보면 촛대바위를 볼 수 있어요.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쉽게 올라갈수 있습니다.
촛대바위를 배경으로 사진찍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촛대바위가 있는 곳에서는 추암 출렁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다니다보면 출렁다리가 나오는데, 스릴도 있고,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서 눈을 뗄수가 없습니다.
추암촛대바위는 추암에 살던 한남자가 소실을 얻으 후에 본처와 소실 간 투기가 심해져 하늘이 벼락을 내려 남자만 남은 것이 촛대바위라고 하는데요. 이런 바위를 보면,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암해수욕장은 기암괴석들이 있어 멋진 해수욕장풍경이 인상적입니다. 해풍을 맞은 소나무와 멋스럽게 자리잡고 있는 암석들을 보며 바다멍을 즐기는 것도 휴가를 보내는 하나의 방법일수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시겠지만, 바다, 계곡 그 어느곳이라도 더위를 피할 수 있다면, 가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