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2023년 6월 16일, 트위터를 통해 기가 텍사스에서 4680 배터리 셀 1,000만 개를 생산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배터리 셀 공급 문제로 신차 출시와 공급에 문제를 겪어 온 테슬라에게는 좋은 뉴스다. 누계 생산량이지만 단순 계산으로 하면 이는 1만 2,000대의 모델Y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4680 배터리는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왔으며 그동안 양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과 텍사스 외에 기가 네바다도 4680 배터리 셀 생산을 위해 확대하고 있다.
이번 뉴스는 테슬라가 배터리 셀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수준에 달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자동차업계의 화두인 배터리 셀의 내재화를 이루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시각 인기 뉴스
- ‘트럼프 트레이드’에 흔들… 국내 증시 ‘먹구름’
- [ET현장] 에이티즈 "우리의 가치는 끊임없는 도전 새로운 'GOLDEN HOUR' 쓰겠다"
- 용산구, 제설 열선 추가·민간 제설기동반 확대…겨울철 구민 안전에 대비
- '대타 홈런 쾅!' 나승엽 6번 지명타자 출격!…대표팀 라인업 4명 변화, '쿠바 특급' 상대로 막힌 혈 뚫을까 [MD타이베이]
- [2025학년도 수능] “로제 아파트냐”… 수험생 당황시킨 논란의 '국어' 지문 (+정체)
- '도핑 적발 중징계' 포그바, 인기 폭발→3개의 국가에서 영입 제안...유벤투스와 계약 종료 후 이적 예정
- “LCC 날았다”… 역대 3분기 최고 실적 경신
- “마지막 한 번만 안될까요” .. 직장인들은 ‘발 동동’, 이거 어쩌나
- 野, '김여사 특검법' 삼세판 강행…與 퇴장 '재의요구 건의'
- 성인 5명 중 1명 '심한 사회공포증'...30대 여성 극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