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 가는 분들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미국을 다녀왔는데 비행기도 만석이고 공항에도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 중에서 삼성페이 사용자들을 위한 정보를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잘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대한항공 탑승권을 삼성페이에 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종이 탑승권을 항상 들고 다녀야 하는데 분실 되는 경우도 있고 해서 번거로왔던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삼성페이에 담아서 사용하면 언제든지 탑승권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꺼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앱을 열어서 탑승권 항목으로 들어 갑니다.
삼성페이에서 현재 추가할 수 있는 탑승권 항공사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뿐 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것이 버스 승차권 ‘버스타고’ 입니다.
지원 항공사는 처음이랑 비교해도 달라진게 없는데, 이래서 애플페이와 경쟁이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삼성페이에서 항공권을 지원한지 시간이 꽤 된 것 같은데 아직도 4개 항공사 뿐이 없네요.
시간이 이 정도 지났으면 최소한 외국 항공사가 4개 정도는 추가 되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이런걸 보면 삼성페이 위상이 올라가려면 아직도 시간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대한항공 탑승권을 삼성페이에 담으려면 우선 해야 할 것은 대한항공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상태가 되있어야 삼성페이에서 대한항공 탑승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체크인을 온라인으로 하거나 공항에서 하면 대한항공 앱에 들어 가셨을때 탑승권 확인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면 이렇게 QR 코드와 함께 탑승권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탑승권 받기 부분을 터치 하세요.
그럼 하단에 카카오톡, 이메일, 이미지로 저장, 삼성페이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삼성페이를 주로 이용 합니다.
삼성페이 사용법이 어렵다면 편한 방법 중에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대한항공은 애플페이를 아직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탑승권이 저장이 되고 삼성페이를 열면 대한항공 탑승권이 저장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언제 어디든지 삼성페이를 열면 바로 바로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 화면을 터치 하면 이렇게 QR 코드가 들어 있는 정보창이 나옵니다.
비행기 탑승할때나 항공사 직원이 탑승권 보여 달라고 할때 이걸 보여주면 됩니다. 전에 종이 탑승권을 사용할때는 여권 사이에 껴놓았다가 잊어 버리는 경우도 있고 절취선이 뜯어 지는 경우도 있고 상당히 번거롭게 했습니다.
그래서 만약을 위해서 탑승권을 사진으로 찍어 놓는 등 대비책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렇게 삼성페이에 탑승권을 넣을 수 있게 되면서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종이 탑승권을 가지고 다닐때 항상 느껴야 하는 분실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갤럭시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외 여행 다니실때 꼭 디지털 탑승권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항공사가 정말 없기 때문에 아마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을 사용하신다면 잊지 말고 삼성페이 탑승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