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구축, 브랜드 충성도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각각 제조 및 서비스업 부문 업종별 대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 결과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 의도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타이어 업종 1위에 올랐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15년 연속 1위를 기록하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중심 R&D 역량 강화를 통해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특히 지난해는 주요 완성차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잇달아 성사시켰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도 한국, 유럽, 미국 등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론칭했다.
이외에도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2-23시즌부터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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