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다이어트할 때 라면을 먹어도 될까?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이에 대해 알아본다.
국내 운동 관련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3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김계란은 ‘빡빡이 아저씨’ 컨셉으로 단순히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각종 건강 팁을 전수하며 독보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김계란은 다이어트나 몸 관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식품을 소개하고 분석하는 콘텐츠인 ‘김계란’s 티어 리스트’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그는 다이어트 음료수, 즉석식품 등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했을 법한 내용을 세밀하게 분석해 설명했다.
특히 ‘밥 먹을 때 이 순서만 지켜도 최악은 면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는 식사를 건너뛰기보다는 샐러드와 같은 식이섬유를 먼저 먹은 후 탄수화물을 섭취하거나, 닭가슴살이나 계란을 먼저 먹고 라면이나 떡볶이를 먹는 등 먹는 순서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평상시 늘 먹고 마시는 음식들에 대한 기준이 생기도록 돕는 영상이라 정말 유익하다”,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질리지 않게 식단 할 수 있는 꿀팁이 들어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계란은 ‘가짜 사나이’, ‘김계란의 찐서유기’, ‘프로틴스101’ 등의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꾸준히 쌓고 있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김계란 유튜브 채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