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대한민국 최장수 퀴즈 프로그램 ‘장학퀴즈’가 벌써 50주년이 됐다.
오는 30일 EBS ‘장학퀴즈’가 올해 50주년을 맞아 더 강력하게 찾아온다.
이날 자신만의 비전을 갖고 대한민국의 내일을 선도할 미래 인재들을 과학, 인문 사회, 문화 예술, 글로벌, 산업 등 분야별로 선발, 6명의 학생이 각 분야 최고의 미래 인재 자리를 두고 승부를 펼친다. 최종 우승한 1인은 200만 원의 ‘미래 지원금’을 얻게 된다. 각 분야 최고의 미래 인재가 되기 위한 10대 청소년들의 숨 막히는 대결이 예고된 가운데 과연 첫 번째 우승자는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각 분야 내로라하는 미래 인재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퀴즈 라인업 또한 더욱 견고해졌다.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퀴즈 명가(名家)답게, 교과 필수 영역부터 시대의 트렌드, 융합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다양한 유형의 퀴즈는 물론, 장학퀴즈에서만 볼 수 있는 인물 퀴즈 ‘Who am I?’ 와 ‘미래 지식 퀴즈’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인 최태성이 직접 출제하는 인물 퀴즈 ‘Who am I?’에서는 시대를 앞서간 인물을 통해 미래 인재의 조건을 알아보고, 의미 있는 메시지를 보낸다. 한편,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꿀 ‘미래 지식 퀴즈’에서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라면 꼭 알아야 할 키워드를 전한다. 4차 산업 혁명 시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공지능, 신소재, 환경 등 각 분야 대표 전문가들이 미래에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줄 계획이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6인의 미래 인재가 펼치는 퀴즈 대결과 첫 우승자의 정체는 오는 4월 30일 오전 11시 35분, E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EBS ‘장학퀴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