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RoCars
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2024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모델인데요 이번에 풀체인지로 돌아오면서 익스클루시브 모델과 AMG Line 모델은 더 젊어진 모습이 돋보이네요, 이번 모델에는 터보차징 외에도 디젤 및 가솔린 엔진에 통합 스타터 제네레이터(ISG)를 갖춘 엔진이 적용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약 2배가량 늘어난 25.kWh 배터리 용량으로 주행 거리가 대폭 늘어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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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모델과 비슷해 보이지만 EQ 시리즈에서 보는듯한 블랙 패널과 같은 표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으며 보닛 라인과 헤드램프 라인을 맞추면서 깔끔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네요, 11세대 더 뉴 벤츠 E클래스는 벤츠에서 최고의 판매율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7년 만에 바뀐 풀체인지에 엄청나게 신경을 썼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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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Line(?) 모델 같은 경우 라디에이터 그릴 스타 패턴과 함께 역동적인 에어커튼 디자인이 특징이죠, 이번 풀체인지 모델에는 조명이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 서라운드를 제공하는데 모든 라인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라디에이터 그릴이 이전 모델에 보다 더 넓어지면서 그릴 테두리에 적용된 블랙 몰딩이 헤드램프와 이어진 것처럼 보이면서 시각적으로 더 크게 보여 웅장한 느낌을 선사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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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 날렵한 인상을 완성하는 주간 주행등(DRL) 같은 경우 기존의 ㄱ자 형태에서 독특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세련되면서 이쁘다고 생각됩니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으로 포함되지만 선택 사용으로 디지털 라이트가 탑재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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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는 이전 모델 대비 20mm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내부 공간이 조금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도어 손잡이 같은 경우 플래쉬 타입이 적용되었는데요. 벤츠에서는 전기차 모델인 EQ 시리즈에 넣어주다가 최근 벤츠 S클래스급에 넣어주더니 이제는 E클래스까지 넣어주네요, 유려한 루프라인과 매끈한 디자인으로 공기저항 계수는 0.23c 수치로 매우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는 모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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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 디자인도 벤츠가 좋아하는 라이트 스트립 대신에 크롬 라인을 길게 그으면서 포인트를 줬고 테일램프 같은 경우 벤츠에서 좋아하는 삼각별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아닐까 싶네요, 리플렉터나 듀얼 머플러 같은 경우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었네요, 익스클루시브 모델과 AMG Line 모델 차이는 하단 범퍼와 사이드 수직 에어커튼 있냐 없냐 차이가 되겠네요.
2024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에는 ADS+가 지속적 조정 가능한 댐핑, 리어 액슬 스티어링 포함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죠,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각도는 4.5도를 지원하여 회전 반경을 최대 90cm까지 줄여주죠, E 클래스에는 인텔리전트 파킹 파일럿 옵션을 설치해 원격 주차 기능이 포함된 파킹 패키지 및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국에 넣어줄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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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S클래스 같으면서 EQ 시리즈 같으면서 오묘하게 섞였네요, 계기판은 10.25인치 이전 모델과 그대로 가는 것 같습니다 다만 대형 중앙 디스플레이와 조수석 스크린(옵션)까지 포함되면서 확실히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느껴지네요, 또한 벤츠에서 타사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호환성을 제공하면서 틱톡, 앵그리 버드, 브라우저 비발디 등 협업 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중앙 디스플레이 용도가 더욱 다양해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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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신기한 부분이 대시보드 상단에 셀카 및 비디오카메라(선택 사항)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협업 중인 Zoo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운전을 하면서 화상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아니면 영상 통화를 하면서 주행하실 수도 있고 중앙 디스플레이에는 두 개의 화면을 분할로 볼 수 있더라고요. 카메라 각도는 광각 렌즈를 사용해 깔끔한 화질로 조수석까지 나오네요
디지털 키, 앰비언트 라이트, 조절식 헤드레스트 및 에너자이징 컴포트 등 다양한 편의 시스템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고 수평형 디자인의 에어벤트 등 확실히 이전 모델에 비해서 깔끔하고 현대적인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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