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츄입니다 오늘은 2023 포드 레인저 랩터 차량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텐데요,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스탠다드 듀티 서스펜션을 탑재하면서 온로드와 오프로드 둘 다 가능하지만 포드 레인저 랩터에 비해 소프트한 서스로 온로드에도 부담 없는 주행을 느낄 수 있고, 포드 레인저 랩터 모델은 오프로드에 특출난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어요
포드 레인저 랩터는 직렬 4기통 2.0L 디젤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고 배기량 1,996cc 연비는 9km/l입니다, 최고 출력 210마력, 최대 토크 51.0kg 성능을 갖고 있으며 2.0L 디젤 엔진 성능에 비해서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지니고 있죠, 변속기는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과 동일한 전자식 10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4WD 풀 타임 드라이브 및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까지 포함되어 있죠
포드 레인저 랩터의 제원을 보시면 전장 5,380mm / 전폭 1,920mm / 전고 2,030mm / 축거 3,270mm로 준대형 트럭에 속하며 국산 동급 모델로는 유일하게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이 있죠, 참고로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은 국산 유일한 픽업트럭 모델이지만 상당히 잘 만들었다고 호평이 자자한 모델이죠, 최근 기아에서 픽업트럭 소식이 들리던데 과연 어떻게 나올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탄탄한 몸집의 강인한 디자인만큼 안정성이 뒤어나며 레인저 랩터에는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드라이브 모드가 별도로 추가되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와일드트랙과 당연히 사이드 트랩은 장착되어 있지만 레인저 랩터에는 대형 휠 아피 플레어, 고강도 배시 플레이트를 탑재해 오프로드 능력을 향상시켰죠, 반면 루프 레일과 로드박스 베드라이너는 빠져있는 게 아쉽게 느껴집니다
실내에는 상당히 현대적인 모습이 돋보이는데요 12.4인치 TFT 디스플레이와 센터패시아 세로 타입의 터치스크린 등 적용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센터 디스플레이를 오프로드 기능 전용 화면을 제공하는데요, 차동 잠금 제어, 내리막길 제어, 스티어링 각도, 피치 및 롤 각도 등 다양한 정보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센터 콘솔에는 전자식 10단 자동 변속기 및 드라이브 모드, 오프로드 모드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에는 와일드트랙과 차별화된 모습이 바로 곳곳에 보이는 붉은색 스티치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모습을 전달하고 있으며, 포드 레인저 랩터 시트는 F-22 랩터의 전투기 시트를 생각해서 설계되었다고 하더군요,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에는 랩터 레터링을 적용했습니다, 이번에 풀 체인지 되면서 가격폭이 말도 안 되게 뛰었긴 한데 캠핑, 차박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 위한 차량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