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2023년 2월 23일, ID. 버즈의 인테리어에 상당한 양의 재활용 소재를 채용하고 있 있으며, 앞으로 ID.3, ID.4, ID.5, ID.7에도 늘려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ID.버즈에는 재활용 해양 플라스틱 또는 63개의 500ml의패트병이 사용된다. 버즈의 시트 커버외부 소재는 10% 수집된 해양 쓰레기와 90% 재활용 PES 원사(폴리에스터로 만든 내구성 있는 합성 원사)로 만들어진 시퀄 원사로 만들어졌다. 시퀄 원사는 기존 표면 재료에비해 배출량의 32%를 저감한다고 폭스바겐은 밝혔다.
폭스바겐은 시트 커버가 재활용 폴리에스터, 천연 라텍스 및 황마를포함한 천연 및 재활용 재료의 혼합으로 만들어졌으며 재활용 비율은 71 %라고 덧붙였다.
버즈의 헤드라이너와 바닥재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만들어졌으며카펫의 단열층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다. 차체 하부 클래딩 및 휠 하우징 라이너와 같은 다른구성 요소에도 재활용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다.
버즈의 도어, 계기판 및 스티어링 휠 클립에는 환경에 좋지 않기때문에 더 이상 크롬이 없다. 크롬 생산은 인체 건강과 환경에 해로울 수 있는 독성 화학 물질을 사용하며, 크롬 도금을 적용할 경우 산, 용제 및 기타 유해 화학 물질을 사용해야한다. 폭스바겐은 버즈의 크롬을 바이오 기반 바인더가 있는 크롬 모양의 액체 페인트로 교체했다고 한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저 기억하시나요?’ .. 이제는 사업가로 자리잡은 배우의 일생
- 기안84, 뉴욕 마라톤서 극적 완주 도전
- 치료비 선납 의료기관 휴·폐업 소비자피해 증가
- 김병만 전처가 생명보험 24개 의혹에 입을 열었고, 숨겨진 사실 등장에 또다시 원점이다
- 예천군, 세계축제협회 피너클 어워드 문화유산 부문 최고상 수상
- "잃어버린 딸 우연히 입양" 뻔해도 본다…'1분 드라마'에 푹 빠진 중국
- '90분당 가장 많은 패스 시도한 선수' 3위 다요 우파메카노, 2위 김민재, 대망의 1위는?
- 용산구, 경원선 지하화로 지역 균형 발전 물꼬 튼다
- 김용주, 체육회장 출마 선언…체육인 처우 개선 다짐
- '친절한 선주씨' 심이영-최정윤 질긴 인연 시작됐다...매운맛 전개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