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Amazon Global Selling)는 22일 연례 셀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온라인으로 동시 생방송된 올해 컨퍼런스는 셀러 및 정부 관계자 등 총 2,500명 이상의 참석자를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이와 함께 국내 셀러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4대 전략적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입점 여부에 관계없이, 한국 셀러들이 해외 판매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획득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아마존 셀러 파크(Amazon Sellers Park)’ 파일럿 프로그램을 첫 공개했다.
현재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국내 셀러는 1만 명 이상으로, 2022년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현재 국내 셀러가 입점 가능한 모든 국가에서 매출이 성장했으며, 특히 인도, 호주,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의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카테고리 별로도, 뷰티, 식품, 가구 및 전자 기기를 포함한 제품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2019년 이래 성장을 지속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신화숙 대표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은 계속해 성장할 전망이다”라며, “국내 기업 및 브랜드들은 더 이상 국내 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K-브랜드로서 전 세계적 입지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국내 셀러들의 이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더 많은 한국의 브랜드와 제품들을 알리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4대 전략적 우선순위로 ▲브랜드 신규 론칭 지원 ▲확장 잠재력 보유 셀러 대상 ‘전략계정’ 서비스 제공 ▲정부 기관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 강화 ▲셀러 대상 아마존 서비스 및 프로그램 활용 교육 강화 등을 발표했다.
사업 확장에 대한 잠재력을 보유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해 경영 진단, 시장 동향, 사업 기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포함한 ‘전략계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수출 관련 고충 해소를 돕기 위해 정부 기관 및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셀러들이 해외 판매 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 해결을 위한 원스탑 허브인 ‘아마존 셀러 파크’ 파일럿 프로그램을 서울에 조성했다. 해외 판매의 시작부터 확장까지 모든 단계에 있는 셀러들을 맞이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으로, 셀러들은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세미나 등에 참여해 아마존 글로벌 셀러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마존 셀러 파크 파일럿 프로그램은 오는 3월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 훌륭한 성과를 낸 셀러들에게는 ‘아마존 탑 브랜드 셀러 어워드’를 시상했다. 코스알엑스(COSRX), 프리닉스(Prinics),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 배냇베이비(Vaenait Baby), 코웨이 (유럽), 스피드랙(Speedrack) 등 우수 셀러들이 ‘아마존 챔피언’으로 선정되었고, 큰 잠재력을 보인 셀러들인 오호라(Ohora), 마녀공장(Ma:nyo), 정관장, 코웨이 (호주), 올마이띵스(all my things), 에스쁘아(Espoir), 에이블루(Ablue), 블루징코(Blue Ginkgo), 어뮤즈(AMUSE), 가히(KAHI), 리본본박스(Ribbonbonbox)가 ‘아마존 루키’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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