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의 벤틀리가 배터리 전기차로의 전기차의 미래를 향해 전진함에 따라 2024년부터 W12기통 엔진을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벤틀리는 2022년 1월, ‘Beyond 100 가속화’ 전략을 발표했다. 5가지 야심찬 핵심 계획을 포함하는 ‘파이브 인 파이브(Five in Five)’ 플랜은 2025년부터 매년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해 지속 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의 벤치마크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것이 포인트다. 궁극적으로는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벤틀리는 2025년부터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를 영국 크루(Crewe) 본사에서 설계, 개발 및 생산한다.
향후 2년 동안 벤틀리는 전체 라인업을 배터리 전기차로 전환하기 위해 5억 파운드(약 3억 달러)를 투자한다. 이 전략에는 영국 크루에 있는 새로운 드림 팩토리가 포함되어 있다.
벤틀리는 현재 플라잉 스퍼와 벤테이가 하이브리드 등 두개의 전동화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다. .
내년부터 W12 엔진이 단종됨에 따라 벤틀리의 전체 라인업에는 하이브리드 옵션이 제공된다.
참고로 벤틀리는 2022년 W12엔진을 탑재한 뮬리너 프로젝트 모델 바투르(위 사진)를 공개했다. 바투르에 탑재되는 W12엔진은 2002년 컨티넨탈 GT와 함께 재탄생한 6.0리터 W12엔진에서 거듭 진화된 현재 가장 진보된 12기통 엔진이다. 바투르의 경우 새로운 흡기 시스템, 업그레이드된 터보차저, 새로운 인터쿨러가 탑재됐으며 740 마력(PS) 및 약 102kgf.m (1,000Nm) 이상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바투르의 W12 엔진은 이 엔진의 20년 동안의 성과와 진화를 기념하는 것으로, 지난 20년 동안 연비는 25%, 힘은 40% 향상되었다. 이 W12엔진은 벤틀리의 8단 더블클러치 변속기와 스포츠 배기가스 시스템과 조합되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체 배기 시스템은 티타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벤틀리 최초로 3D 프린팅된 티타늄 피니셔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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