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의 중국 합작회사 BMW 브릴리언스오토모티브(BBA)가 2023년 2월 20일, 500만대째 생산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BBA의 사장 겸 CEO인 프란츠 데커는 BMW가 중국 자동차 산업의 전기 시대를 준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완전히 새로운 순수 전기 BMW i3 eDrive 40L이 500만 번째 모델이라고 밝혔다.
BMW는 2022년 중국에서 전년 대비 91.6% 증가한 약 4만2000대를 배터리 전기차를 판매했다.
1994년부터 중국에 진출한 BMW 그룹은 2003년에 설립된 BMW Brilliance를 설립했다. 2010년부터 BBA는 선양에 있는 생산 기지와 프로젝트에 945억 위안 이상을 투자했다. 현재 BMW 센양 생산 기지는 R&D, 조달 및 생산을 통합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 용량이 83만대에 달하는 BMW 그룹의 세계 최대 생산 기지이다.
BMW iFACTORY 생산 전략의 선구자로서 BMW 센양 생산 기지는 미래의 Lean, Green 및 Digital 생산 접근 방식에 완벽하게 부합하며 모든 공장에서 BEV, PHEV 및 ICE 모델을 유연하게 생산하고 있다. 2020년 말에 출시된 최초의 중국산 배터리 전기차인 BMW iX3는 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도 판매됐다.
이시각 인기 뉴스
- 결혼 13년 차,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요정
- ‘7년 만에 파경’ .. 재혼 후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연예인
- 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진로 EDM 페스티벌’ 열어...현지 MZ세대 공략 지속
- 스타트업 협업 성과 한자리에…'NH오픈비즈니스데이' 개최
- 나사렛대학교 한승용 감독,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지도자위원장 당선
- '50-50' 오타니·'홈런왕' 저지, MLB 양대 리그 만장일치 MVP
- ‘강남 비-사이드’ 김형서X오예주 구원 서사...감독 “우정을 넘어선 감정”
- '피아노 제왕' 조성진, 라벨 독주곡 전곡&협주곡 음반 디지털 선공개
- 찰스 슈왑(SCHW.N) CEO "규정 변경 후 암호화폐 대비해야"
- 설경구 "충격적 사제지간" ..손석구 "편안해 살쪘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