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의 2인승 LPG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 QUEST가 사전예약 2주만에 두 달 치 예약이 몰릴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르노코리아는 이달 초 시작한 QM6 QUEST 사전 예약에서 두 달분의 인도 가능 물량을 예약 받았다고 밝혔다. QM6 QUEST는 3월 출시 예정이다.
QM6 QUEST는 기존 QM6를 기반으로 개발된 2인승 LPG SUV다. 뒷좌석을 제거해 넓은 적재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LPG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주유비 부담도 덜 수 있다.
르노코리아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구매 목적 설문 결과, 대다수의 구매자들이 일상용과 비즈니스 용도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선택했다고 답했다. 76%의 응답자가 주중에는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다가 주말에는 레저·일상용으로 활용하기 위해 QM6 QUEST를 구매했다.
특히 자전거나 서핑, 스노우보드, 캠핑 등 부피가 큰 장비를 요구하는 레저활동을 위해 QM6 QUEST를 선택한 사례가 많았다. 반려동물과의 이동, 첼로나 드럼세트 같은 대형악기 이동용으로도 언급됐다.
QM6 QUEST는3세대 LPI 방식의 엔진을 적용했다. LPG 도넛 탱크를 받치고 있는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이 높은 내구성과 안전성, 진동?소음 억제능력을 발휘한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 및 조수석 뒤편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1413ℓ 공간에 물건 적재가 가능하다.
QM6 QUEST는 구매 시 정부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유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를 구매하면 구입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을 더 받는다.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세 받는 등 세제 혜택도 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