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 속에서 산책을 즐기는 AJ입니다. 이번 소개해 드릴 곳은 오랜 역사를 가진 고찰로 황금법당으로 유명한 서울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수국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금으로 칠해진 황금 법당이 있는 수국사는 6.25 등란으로 대부분의 건물이 파괴되었는데요 역대 주지스님들이 계속해서 중창을 하여 지금의 황금 법당을 볼 수 있게 됐답니다.
또 한 몸과 마음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서울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수국사
수국사
서울 은평구 서오릉로 23길 8-5
02-356-2001
입구 앞으로는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편했는데요 주차선이 고르게 있지는 않지만 무료인 게 어디입니까~ㅋ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⑥호선 구산역 3번 출구에서 약 20분 정도 걸리니 환승해서 가는 게 편하겠죠? 752, 751, 7022번 등 선진운수 버스 종점이 사찰 근처에 있어 버스 환승 시 종점에서 하차 후 5분 정도만 걸어오면 된답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로 올라서려는 순간 멀리 황금색이 한눈에 보입니다~ 생각보다 컸던 황금 법당의 실물에 “서울에 이런 곳이 있었네~”라고 감탄하면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입구를 들어서자 보이는 현수막에 이 건물이 어떤 용도인지 알 수 있는데~ 묵언 템플스테이 도 있었군요? 와~ 이건 정말 웬만한 분들 아니면 하기 힘들지 않을까요? 혼자 갔다면 어찌어찌 반나절 정도는 아무 말 안 할 자신은 있는데 하루는 입이 근질근질해서 참지 못할 듯. ㅎ
맞은편에 강아지 한 마리가 보이는데요~ 수국사의 마스코트인지? 터주대감인지? 이 절의 웬만한 스님보다도 오랫동안 이곳에 있었다고 하는군요. 주차장으로 들어올 때 개조심이라는 푯말을 봤는데 이 아이는 아닌듯합니다. 상당히 얌전하면서도 사람들 봐도 짓거나 아는 체를 안 합니다 ㅋ 엄청나게 시크하면서 도도하다는….. 이 절에 오래 있으면서 도를 터득한 건지…
서울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사찰이라는 수국사, 솔직히 저는 황금 법당만 알았지 수국사를 그렇게 잘 알지는 못했는데요 이번 들리게 된 계기는 우연히 tv에서 보고 꼭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오게 됐답니다.
동상이몽 2 중에서
우연히 보게 된 동상이몽 2에서 가수 임창정 님과 윤택님이 템플스테이 했던 곳이 이곳 수국사였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도 나왔던 곳으로 매체에서 보였던 황금 법당은 그만큼 임팩트가 크게 다가온듯합니다.
황금 보존 법당은 전통 목조 법당으로 청기와를 제외하고 법당 안밖을 100% 순금으로 개금불사한 곳으로 가까이서 보니 약간 웅장해 보입니다.
법당 반대편으로는 고층 아파트와 건물들 때문에 시야가 탁~ 트이지는 않았지만 왠지 모르게 뭔가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 게 신기하네요.
대웅전 앞으로는 커다란 미륵불상이 놓여있어요~
미륵불상을 유심히 보시면 오른손과 왼손의 손가락을 다 펴고 펼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디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바로 주성치 주연의 쿵푸허슬에서 마지막 신이었던 주인공인 주성치가 썼던 여랜신장과 상당히 비슷해 보여서 급 생각이 나는군요.
곳곳을 둘러봤으니 황금색의 대웅전 내부도 한번 봐줘야겠죠~
대웅전 내부를 들어와 보니 천장에 달려있는 등 때문인지는 몰라도 외부에서 느꼈던 커다란 크기와는 다르게 작게 느껴지는군요~ 안에서는 참배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방해하면 안 되니 빠르게 나가줍니다.
개인적으로 사찰에서 제일 좋아하는 소리 중 하나가 고즈넉한 산사에서 바람이 불 때마다 들려오는 종소리로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에 들리는 맑은 종소리는 귀보다 먼저 가슴을 울리는, 작지만 먼가 묵직한 소리가 나는 듯합니다.
사찰 뒤쪽으로는 산책길이 나있었는데요~ 서울 둘레길 7코스의 끝 지점쯤이었군요. 아~ 빨리 서울 둘레길 완주를 해야 될 텐데… 아직 2코스밖에 못 돌아서 나중에 이곳을 지나겠군요 ㅎ
서울 둘레길 2코스 완주 보기~
서울 둘레길 7코스를 걷던 중 분명 이사진과 비슷하게 찍지 않을까 생각해서 올라와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7코스 걸을 때 어떨지 기대가 되는군요 ㅋ
내려가려는데 의자 먼가요?? 귀욤 ㅋㅋ
내려오면서 다시 봐도 대웅전은 다른 곳의 법당과는 다르게 보입니다.
서울에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사찰로 산책로도 좋게 나있는 수국사! 잠시나마 마음의 평화를 얻고 갑니다.
사찰 안에는 카페와 연잎밥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간단히 먹고 마시기에 좋겠죠.
수국사는 템플스테이로 그렇게 유명한 곳인 줄은 몰랐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날도 템플스테이를 하는 것을 보고 저도 한 번쯤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게 되는군요. 입구에 있는 커다란 건물이 템플스테이하는 숙소인듯한데요~
배너 클릭 시 예약하기로~
이곳에서의 템플스테이는
당일형과 휴식형이 있답니다. 당일형은 25,000원
휴식형은 50,000원으로
저는 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1박2일인
휴식형을 하게 되지 않을까~
배너 클릭 시 예약하기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잠시 들러 쉬어갈 수 있는 곳으로 서울 도심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템플스테이 추천 장소인 수국사에서 잠시나마 마음의 안정을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 클릭 후 팬 하기를 하시면
좀 더 많은 여행정보를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수국사
서울특별시 은평구 서오릉로23길 8-5 수국사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과
서울의 또 다른 한옥마을인 은평 한옥마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