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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를 벗자 화장품 수요가 늘었다. 지난달 30일부터 대중교통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한 실내 마스크 의무가 권고로 변경되면서 뷰티 상품 매출이 증가했다.
위메프는 최근 2주간(1월30일~2월12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한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주는 톤업 선크림(684%), 루스 파우더(128%), 쿠션 팩트(119%) 등 색조 화장품 수요가 늘었다. 이밖에 피부 마사지기(295%), 전동 세안기(105%) 등 미용 기기도 증가세를 보였다.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며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남성 외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면도날(96%), 면도기(80%) 같은 면도 용품 상승 폭이 컸고 코털 제거기도 전년 대비 매출이 10%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됐을 때도 색조 화장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며 “마스크 착용 유무가 뷰티 상품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당분간 관련 상품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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