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노민택 기자] 웹툰 작가 주호민이 AI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5일 주호민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AI에게 질문을 하는 콘텐츠를 진행했다.
이날 주호민은 AI에게 “주호민 알아?”라고 질문했다. AI는 “주호민은 한국의 프로 축구 선수로 현재 일본 V리그 팀 이노프레즈에서 활동하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AI는 이어 “그는 전반적으로 강한 전략적 이해력과 공격적인 경기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주호민은 “이거 진짜냐. 진짜 있는 분이냐. 나는 못 들어본 것 같은데”라며 검색해 봤지만 그런 사람은 존재하지 않았다. 주호민은 축구 유니폼을 입고 있는 자신의 셀카를 보며 “여기 있네”라고 센스 있게 대답했다.
주호민은 자신의 대표작 ‘신과 함께’를 알고 있는지 물었다. AI는 “‘신과 함께’는 2017년 개봉한 한국의 액션, 모험 영화다. 이 영화는 전설적인 신들이 인간들과 함께 공동으로 싸우는 것을 그린 슈팅 액션 영화다”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주호민은 “잠깐만 슈팅 액션 영화? 너 안 봤지”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 주호민이 “탈모는 정복이 가능한가?”라고 질문하자 AI는 “탈모는 완전히 정복하기 어렵다. 하지만 탈모를 진행시키는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은 가능합니다”라고 진지하게 대답해 주호민을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노민택 기자 shalsxor96@tvreport.co.kr / 사진= 주호민 유튜브 캡처
댓글 많은 뉴스